이순재·셰익스피어 만남...연극 '리어왕' 6월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순재의 연극 '리어왕 : KING LEAR'이 오는 6월1일 LG 아트센터 서울에서 막을 올린다.
공연홍보사 더웨이브는 연극 리어왕이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연극 리어왕이 2년 만에 관객들을 찾는다고 19일 밝혔다.
초연 당시 전 회차 전석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이 작품은 대한민국 최고령 현역배우 이순재가 타이틀 롤인 '리어왕' 역을 맡아 공연 내내 최고의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1일~18일 LG 아트센터 서울
티켓팅 4월26일 오후3시
공연홍보사 더웨이브는 연극 리어왕이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연극 리어왕이 2년 만에 관객들을 찾는다고 19일 밝혔다.
초연 당시 전 회차 전석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이 작품은 대한민국 최고령 현역배우 이순재가 타이틀 롤인 ‘리어왕’ 역을 맡아 공연 내내 최고의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이순재는 이번에도 리어왕 역을 단독으로 맡아 무대를 책임진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리어왕의 풀버전으로 200분 가량 열연할 예정이다. 이순재의 리어왕은 올해 마지막으로 단 16회차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순재는 “이 작품은 나의 필생의 작품이다. 일생에 한번 올까말까 한 기회이기에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리어왕의 첫째 딸로 간교한 말솜씨로 그의 유산을 차지하는 ‘고너릴’ 역은 권민중이 맡는다. 언니만큼 아부와 아양을 떨어 리어의 유산을 받아내는 둘째 딸인 ‘리건’ 역은 초연과 앵콜 공연 모두 참여했던 서송희가 맡았다. 두 언니와는 달리 리어왕에게 직언하는 셋째 딸 ‘코딜리아’ 역에는 지주연이 출연한다. 이밖에도 임대일, 염인섭, 최종률, 김현균, 김선혁, 박재민, 박용수, 김인수, 길지혁, 박상준, 태윤, 이석우, 김보람 등 주요배우가 출연한다. 기사 외 다양한 역할에는 오용석, 김가야, 이충배,장경수, 김범석, 박구용, 문상욱 배우가 무대에 오른다.
이번 작품은 극단 성난 사람들 상임연출인 김시번이 연출을 맡았다. 그는 “작품의 배경이 되는 기원전 8세기 브리튼 왕국을 무대 위에 그대로 올려놓고자 한다”며 “슬프거나, 불행하거나, 비참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비극의 정석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연극 리어왕은 오는 26일 오후 3시 LG 아트센터 서울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 티켓에서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공연은 6월1일부터 18일까지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철원 무장탈영병, 서울서 전쟁 놀이..혜화동 주민 사망[그해 오늘]
- 수술실서 숨진 아이…CCTV 공개되자 유족 분노한 이유는
- 전여친 ‘피 묻은 옷’ 보도에…유튜버 웅이 “폭행? 사실과 달라”
- ‘5만원 내고 밥 먹으면 민폐’…고물가에 '축의금' 부담↑
- 대구 수영장 샤워실 쓴 남성들 줄줄이 병원행…왜?
- '부친상' 추성훈 "父는 슈퍼히어로…같이 하고 싶은 것 많은데" 심경
- 음주차량 뺑소니에 출근길 20대 여성 중태
- ‘모범택시2’ 배유람 “시즌3서 최후? 굉장히 슬플 것 같은데요” [인터뷰]
- [단독]文정부서 쫓겨난 기무사 현역 군인들, 방첩사 '원대복귀'
- 홍상수 '우리의 하루' 칸 감독주간 폐막작…♥김민희와 동반참석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