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의 ‘리어왕’ 만날 수 있는 마지막 무대, 6월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극 '리어왕 : KING LEAR'이 6월 개막한다.
이순재의 '리어왕 : KING LEAR'은 6월, 2년 만에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막을 올린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령 현역 배우 이순재는 원전 그대로를 담은 '리어왕 : KING LEAR'에서 타이틀 롤인 '리어왕'역을 맡아 공연 내내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
'리어왕 : KING LEAR'의 제작사 측은 이번 공연이 이순재의 '리어왕'을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무대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연극 '리어왕 : KING LEAR'이 6월 개막한다.
이순재의 '리어왕 : KING LEAR'은 6월, 2년 만에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막을 올린다.
2021년,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첫 선을 보인 연극 '리어왕 : KING LEAR'은 전 회 차 전석 매진이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최고의 정통극이라는 평을 받았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령 현역 배우 이순재는 원전 그대로를 담은 '리어왕 : KING LEAR'에서 타이틀 롤인 ‘리어왕’역을 맡아 공연 내내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
이순재는 이번 공연에서도 ‘리어왕’역을 단독으로 맡아 무대를 책임진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리어왕'의 풀버전으로 200분 가량 열연해야 하기에 주말에도 단 1회씩만 공연한다. '리어왕 : KING LEAR'의 제작사 측은 이번 공연이 이순재의 ‘리어왕’을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무대라고 전했다. 6월 1일부터 18일까지 공연이 없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1회씩, 총 16 회만이 세계적인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대사를 연기하는 대배우 이순재의 공연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것이다.
끔찍한 파국을 맞는 노년의 왕 리어로 분할 이순재는 “이 작품은 나의 필생의 작품이다. 일생에 한번 올까 말까 한 기회이기에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다”라며 연극 정신을 되새긴 바 있다.
그 밖에도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관록의 배우들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리어왕의 세 딸 중 첫째로 간교한 말솜씨로 그의 유산을 차지하는 ‘고너릴’ 역은 권민중이 맡는다. 언니만큼 아부와 아양을 떨어 리어의 유산을 받아내는 둘째 딸인 ‘리건’ 역은 초연과 앵콜 공연 모두 참여했던 서송희가 맡았다. 두 언니와는 달리 오직 진실한 말만 하고자 그에게 직언하는 셋째 딸 ‘코딜리아’ 역에는 지주연이 출연한다. 지주연 배우는 초연 당시, 고너릴로 출연해 열연한 바 있다. 고너릴의 남편인 ‘올바니’공작은 임대일이, 리건의 남편인 ‘콘월’공작은 염인섭이 맡는다. ‘글로스터’백작은 최종률이 맡았으며 그의 적자 ‘에드가’는 김현균이, 그의 서자인 ‘에드먼드’는 김선혁, 박재민이 더블 캐스팅됐다. 리어왕의 충신 ‘켄트’백작과 고너릴의 집사 페이지 3 / 3 ‘오스왈드’는 각 박용수, 김인수가 맡았으며, 리어왕에게 직언하는 인물 ‘광대’ 역은 길지혁이 맡았다. 코딜리아의 남편인 ‘프랑스 왕’과 그녀의 구혼자 ‘버건디’공작 역에는 박상준, 태윤이 출연한다. 글로스터의 소작인인 ‘노인’ 역에는 이석우가, 글로스터의 하인인 ‘큐란’은 김보람이 맡는다. 기사 외 다양한 역할에는 오용석, 김가야, 이충배, 장경수, 김범석, 박구용, 문상욱 배우가 맡아 작품에 숨결을 불어넣는다.
이번 작품은 극단 성난 사람들 상임연출인 김시번이 연출을 맡았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기원전 8세기, 브리튼 왕국을 무대 위에 그대로 올려놓고자 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은 가치 있거나 진지하고 일정한 길이를 가지고 있는 완결된 행동의 모방이다. 연민과 공포를 통하여 감정을 정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이에 슬프거나, 불행하거나, 비참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비극의 정석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사진=연우무대, ㈜에이티알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윤아 “절친 이정현 의사남편, 아들 민이 생명의 은인” (옥탑방의 문제아들)
- 이다해♥세븐, 5월 결혼 앞두고 과감 스킨십…눈에서 꿀 뚝뚝
- “전세선+전세기 띄우는 가수” 송가인, 이번엔 크루즈 선상 팬미팅이다
- ‘이승기♥’ 이다인, 개명 4번→이름만 6개…“가능한 일인가?”
- 슬리피, 결혼 1년만 8살 연하 아내와 혼인신고 “돌이킬 수 없다”
- 아이린, 母에 물려받은 명품백 자랑 “30년 된 리얼 빈티지”
- ‘군입대’ BTS 제이홉, 까까머리 공개…장난기 가득한 거수경례
- 김혜수 “자기와의 싸움 안 좋아해” 스스로 아끼는 근황 공개
- 김수미, 조하나에게 ‘연봉 3억+강화도 땅부자 돌싱’ 男 소개팅 주선(회장님네)[결정적장면]
- 부부싸움에 7살 딸 “내가 생겨서 결혼 미안” 오은영도 눈물 (결혼지옥)[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