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사과가 맥주 속으로… 과일 담은 '백종원 맥주'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본코리아가 지역 특산물의 개성을 담아 상큼 달콤한 향미를 강조한 백종원 맥주를 선보인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여름을 앞두고 애플리어, 감귤오름 등 캔맥주 2종과 빽라거, 애플리어 등 생맥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캔맥주 애플리어, 감귤오름은 농가상생의 일환으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또한 백스비어에서는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만든 '애플리어'를 생맥주로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여름을 앞두고 애플리어, 감귤오름 등 캔맥주 2종과 빽라거, 애플리어 등 생맥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캔맥주 애플리어, 감귤오름은 농가상생의 일환으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예산 사과, 제주 감귤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맛뿐 아니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의 의미를 담았다.
먼저 '애플리어' 캔맥주는 예산군과 더본코리아가 진행 중인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예산 상설시장만의 시그니처 맥주를 만들기 위한 고민 과정에서 탄생됐다.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만든 에일 맥주로 예산 사과 과즙이 들어가 상큼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과일 고유의 풍부한 아로마를 강조했으며 샴페인같이 상큼하면서 풍성한 탄산감이 특징이다.
'감귤오름' 캔맥주는 지난해 연돈볼카츠에서 선출시한 맥주로 기존 라거맥주를 에일맥주 타입으로 변경해 더욱 풍부해진 시트러스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100% 제주감귤농축액이 들어가 달지 않으면서도 감귤 고유의 은은한 향미를 맛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캔맥주' 2종은 예산 상설시장을 비롯해 일부 매장을 제외한 CU편의점에서 이날부터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서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빽라거' 생맥주도 새롭게 선보인다. '빽라거'는 다음 달 2일부터 백스비어 전 지점에서 시그니처 생맥주로 판매되며 향후 캔맥주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백스비어에서는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만든 '애플리어'를 생맥주로 판매한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지역 특산물을 사용하고, 다양한 외식 메뉴들과의 맛의 조화를 고려한 색다른 맥주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맛의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맥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명석한테 제물로 바쳤다"… 'JMS 2인자' 정조은 구속 - 머니S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근황, 투잡에 육아까지? - 머니S
- "전이 훨 나아"… '10기' 영자, 양악 수술 후 근황 보니? - 머니S
- "1층 원룸만 노렸다"… 창문에 손 넣고 빤히 쳐다본 男 '소름' - 머니S
- "로제·강동원 열애설, 사실 무근"… YG, 입장 번복한 이유 - 머니S
- "빨리 결혼했으면 딸뻘"…'♥18세 연하' 심형탁 서운? - 머니S
- "블랙핑크 제니? 내 고교 동창"… 역대급 거짓말 빌런의 등장? - 머니S
- "임영웅 출연료? 책정 불가"… 나훈아·심수봉 급 '최고대우' - 머니S
- '추가 확진 8명 연속' 원숭이두창 지역전파 우려 커졌다 - 머니S
- '7월 출산' 안영미, 시상식서 뽐낸 아름다운 'D라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