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드리구 멀티골' 레알, 챔스 4강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거함' 레알 마드리드가 첼시를 완파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챔스 8강 2차전에서 호드리구의 연속골로 2 대 0 승리를 거뒀다.
챔스 통산 15번째 우승이자 2연패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준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바이에른 뮌헨(독일) 경기(1차전 맨시티 3 대 0 승) 승자와 대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회 2연패·통산 15번째 우승 향해 한발짝
‘스페인 거함’ 레알 마드리드가 첼시를 완파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챔스 8강 2차전에서 호드리구의 연속골로 2 대 0 승리를 거뒀다.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도 2 대 0 완승을 한 레알 마드리드는 1, 2차전 합계 4 대 0으로 앞서며 4강행을 이뤘다.
챔스 통산 15번째 우승이자 2연패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준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바이에른 뮌헨(독일) 경기(1차전 맨시티 3 대 0 승) 승자와 대결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11위로 부진한 첼시는 내심 챔스에서 반전을 이루기를 바랐으나 역부족이었다. 2019~2021년 첼시를 한 차례 이끌었던 프랭크 램퍼드 감독은 이달 7일 첼시 임시 사령탑으로 다시 부임했지만 공식전 4전 전패의 처참한 성적을 내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13분 호드리구의 선제 골로 앞서갔다. 역습 상황에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왼쪽에서 내준 컷백을 호드리구가 넘어지며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출렁였다.
후반 35분에는 비니시우스의 패스를 받은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골 지역 왼쪽을 파고든 뒤 정면으로 컷백을 내줬고 역시 호드리구가 여유롭게 오른발로 밀어 넣어 4강행에 쐐기를 박았다.
서재원 기자 jwse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쓴 '협박 편지'…'출소하면 다 죽인다'
- '밟아도 차가 잘 안 나가'…12살 손녀 태운 할머니 급발진?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