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끊었을 때 즉각 체감되는 효과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인들과의 모임 등에서 으레 곁들이게 되는 술.
실제로 술은 적정량 마실 경우 타인과의 소통에 좋은 윤활유가 될 수 있다.
평소와 달리 술만 먹으면 과·폭식하는 사람들의 경우 더욱 극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술의 이뇨 작용으로 인한 피부 수분 손실이 없어져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주 관련 감정기복 문제도 해결
(시사저널=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지인들과의 모임 등에서 으레 곁들이게 되는 술. 업무로 인한 긴장과 스트레스를 푸는데 이만한 것이 없다고 칭송하는 이들도 많다. 실제로 술은 적정량 마실 경우 타인과의 소통에 좋은 윤활유가 될 수 있다.
그러나 건강 측면에서 보면 술은 득보단 실이 훨씬 크다는 게 정설이다. 술이 건강에 나쁘다는 사실이 너무 뻔해 와닿지 않는다면, 금주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따져보는 방법도 있다. 술을 끊었을 때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
일단 살이 빠진다. 술 뿐 아니라 각종 안주들의 열량까지 하루 섭취 열량에서 고스란히 덜어내는 셈이어서다. 평소와 달리 술만 먹으면 과·폭식하는 사람들의 경우 더욱 극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숙취로 인해 운동을 건너뛰어야 하는 날도 줄어들게 되므로 보다 탄탄한 몸매를 갖는데도 일조한다.
감정 상태도 한층 더 안정적이어진다. 알코올 사용장애(alcohol use disorder)를 겪는 사람 중에선, 주취 상태에서의 평온감과 술이 깰 때의 우울·불안감을 동시에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음주 여부에 따라 감정선이 롤러코스터처럼 오락가락 한다는 뜻이다. 반대로 말하면, 술을 끊으면 평온한 감정 상태를 장시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뜻이다. 자연히 음주 관련 감정기복으로 힘들어하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도 민폐를 덜 끼치게 된다.
얼굴빛도 달라진다. 술의 이뇨 작용으로 인한 피부 수분 손실이 없어져서다. 피부 표면이 더 촉촉하고 탄력 있어지므로 동안이라는 말까지 들을 수 있다. 뺨이나 코 주변부의 불그스름한 기운도 사라진다.
각종 부상 위험 또한 급감한다. 술을 마신 다음날 항상 어딘가 멍이 들거나 까진 채 잠에서 깨는 사람들이 있다. 심한 경우 어디서 다쳤는지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외에도 교통·실족사고 등 심각한 부상을 야기할만한 각종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등생 자매 11년 성폭행 학원장, 2심도 ‘징역 20년’ - 시사저널
- “오늘 스폰 가능?”…정보 흘리고 뒷돈 챙긴 춘천문화재단 직원 - 시사저널
- 제자와 성관계 한 여교사에…“남녀 바뀌었다면?” 지탄 쏟은 재판부 - 시사저널
- ‘학원가 침투’ 마약에 칼 뺐다…한동훈 “과할 정도로 단속” - 시사저널
- “尹대통령, 나라 두 동강 내지 않으려 문재인 수사 자제” - 시사저널
- 전두환 ‘추징금 55억원’ 추가 환수 길 열렸다 - 시사저널
- 이강인과 오현규의 시대가 오고 있다 - 시사저널
- 임영웅, 새 오디션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감 - 시사저널
- 봄철 3대 불청객 ‘알레르기·축농증·춘곤증’ 이렇게 물리쳐라 - 시사저널
- 건강한 다이어트 돕는 ‘10대 슈퍼푸드’는?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