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슈 SNS] “다이아 품은 다이아”…희귀한 천연 다이아몬드 발견
KBS 2023. 4. 19. 06:56
세계에서 가장 단단하고 값비싼 보석하면 바로 다이아몬드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천문학적인 가격이 매겨질 것으로 예상되는 희귀한 다이아몬드가 인도에서 발견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인도 수랏의 한 다이아몬드 도매회사가 최근 대중에 공개한 다이아몬드인데요.
자세히 보면 다아아몬드 안에 작은 크기의 또 다른 다이아몬드가 들어있습니다!
'맥동하는 심장'이라고 명명된 이 천연 다이아몬드는 지난해 10월에 발견됐는데요.
이후 어떻게 자연적으로 이런 모양이 될 수 있었는지 전문가들의 분석이 이뤄졌고 그 결과 상대적으로 약했던 중간층 다이아몬드가 광물 형성 과정에서 부분적으로 용해돼 이중 구조를 가지게 됐을 것이란 추측이 나왔다고 합니다.
인도 당국에 따르면 이러한 이중 다이아몬드는 2019년 러시아에서 발견된 이후 이번이 두번째인데요.
두 개 모두 아직 공식 경매 등에 붙여진 적이 없어서 정확한 가격은 책정되지 않았지만, 만약 매매된다면 그 희귀성 때문에 천문학적인 가격이 매겨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SNS' 였습니다.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주한미군사령관 “北 미사일, 워싱턴까지 도달 능력…고체연료 ICBM, 포착에 영향”
- 미추홀에서만 3명째…“살아갈 길이 없다”
- “AI 개발, 멈출 때 아냐…갤럭시 ‘빙’ 탑재, 삼성에 달려”
- “부서지고 금 가고”…C·D등급 교량, 직접 가보니
- 음주 뺑소니에 출근길 20대 여성 의식불명
- 집에서 임종하고 싶어도, 대부분 병원에서 죽는다
- [잇슈 키워드] “구운 오징어 한 마리가 얼마요?”…명동 노점 ‘바가지’ 논란
- 태영호, 이번엔 김구 선생에 “김일성 전략에 이용당해”
- 천명관 ‘고래’ 부커상 최종 후보…한국문학 2년 연속 ‘쾌거’
- 수단 무력 충돌 사상자 2천 명 넘어…교민 긴급대피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