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테크 시작도 안했다…코골이 베개 론칭으로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텐마인즈의 인공지능(AI) 코골이 완화 베개 모션필로우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국제가전박람회)에서 세 차례나 혁신상을 받았다.
모션필로우는 '코골이 솔루션'을 선보여 2020년 혁신상을 수상한 뒤 2021년에 선보인 두 번째 버전에서는 전원 버튼을 없앴다.
올해 혁신상을 받은 제품은 베개 주인의 코골이만을 타겟팅한다.
시장 확대를 위해 장 대표는 지난해까지 삼성전자 CE부문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을 지냈던 김상학 전 부사장을 영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혁신상 3회 수상…제품 출시 요구에도 제품완성도 높이기에 집중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제품 론칭...렌털 등 다양한 판매 방식
김상학 삼성전자 부사장 본격 합류 예정…시장 확대에 박차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텐마인즈의 인공지능(AI) 코골이 완화 베개 모션필로우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국제가전박람회)에서 세 차례나 혁신상을 받았다. 하지만 장승웅 대표는 상용화를 서두르지 않았다. 기술적으로 더 완벽한 제품을 만든 뒤 출시하겠다는 생각에서였다.
텐마인즈는 제품 개발에만 4~5년을 투자했다. 원래 중국 회사가 개발하던 것을 장 대표가 시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해 자회사로 만들었다. 그 이후 개발기간만 약 5년이다. 장 대표는 “3년 정도 후부터는 국내에서도 생산할 생각”이라고 했다.
모션필로우는 ‘코골이 솔루션’을 선보여 2020년 혁신상을 수상한 뒤 2021년에 선보인 두 번째 버전에서는 전원 버튼을 없앴다. 음주를 했을 경우 코골이가 심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술김에 전원 버튼을 누르지 못하면 비싼 제품이 동작하지 않는 것이 문제였다. 올해 혁신상을 받은 제품은 베개 주인의 코골이만을 타겟팅한다. 여러 사람이 수면하는 중에 옆사람의 코골이를 인지해 베개가 부푼다면 코를 골지 않던 주인의 숙면을 방해할 수 있어서다. AI 기술을 활용해 코골이 학습을 시킨 덕분이다.
모션필로우의 또 다른 장점은 베개에 전기장치가 없다는 점이다. 베개와 본체를 연결하는 건 공기가 오가는 호스뿐이다. 전자파를 걱정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다.
장 대표는 “센서 하나만 넣더라도 제품의 문제 해결이 쉽다. 무게 센서 하나만 넣으면 베개에 누웠는지 안 누웠는지를 알 수 있는데 전자장치를 넣지 않으려다보니 개발이 어려웠다”고 돌아봤다.
최근 AI가 주목받으면서 다양한 산업에 AI가 접목되고 있다. 수면 역시 그렇다. ‘슬립테크’라는 말이 여기저기서 나오는 중이다. 모션필로우 역시 슬립테크를 통해 보다 질 좋은 잠을 선사하고 싶다는 데서 개발됐다.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현재도 미국, 유럽 등지에서 모션필로우에 관심을 갖고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특히 일본 시장의 관심이 지대하다. 장 대표는 “일본 사람들은 잠에 예민하다. 코를 곤다는 게 남한테 실수한다는 정서적 느낌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가지고 수출에 나설 것”이라며 “다양한 제품군을 구비해 코골이 완화를 통한 세계인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철원 무장탈영병, 서울서 전쟁 놀이..혜화동 주민 사망[그해 오늘]
- [단독]文정부서 쫓겨난 기무사 현역 군인들, 방첩사 '원대복귀'
- ‘매도 리포트’ 나온 에코프로 향후 주가 흐름은
- 음주차량 뺑소니에 출근길 20대 여성 중태
- 수술실서 숨진 아이…CCTV 공개되자 유족 분노한 이유는
- 120만 먹방 유튜버, 前여친 집 무단침입, 폭행·협박까지
- "제가 그렇게 나쁜가요"...'죽전역 칼부림' 30대, 선처 호소
- “안 해도 그만” 예산시장에 30억 썼다는 백종원, 끝내 폭발
- 조선족 살인범 '사형→무기'..변호인 문재인[그해 오늘]
- (영상)누군가 창문 밖에 있다…주민들 공포에 떨게한 男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