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최다 조회수 채널’로 기네스 [연예뉴스 HOT]
유지혜 기자 2023. 4. 19.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가 '최다 조회수 음악 채널'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공식 등재됐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공식 채널 누적 조회수 301억 건을 돌파해 종전 1위였던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제치고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가진 아티스트가 됐다.
이날 기준 누적 조회수는 303억 건을 넘었으며 통산 억대 조회수 영상은 41편이다.
앞서 2021년 9월에는 전 세계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 1위에 등극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가 ‘최다 조회수 음악 채널’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공식 등재됐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공식 채널 누적 조회수 301억 건을 돌파해 종전 1위였던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제치고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가진 아티스트가 됐다. 2016년 6월 채널을 개설한 후 약 7년여 만이다. 이날 기준 누적 조회수는 303억 건을 넘었으며 통산 억대 조회수 영상은 41편이다. 앞서 2021년 9월에는 전 세계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 1위에 등극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끊어 가자” 고딩엄마 충격 실체→녹화중단 선언 초토화 (고딩엄빠3)
- ‘박성광♥’ 이솔이, 핫한 비키니 자태
- 견미리 계모 충격 “욕심 없는 척 위선 떨어…좋은 엄마 아냐” (판도라)
- ‘드림’ 박서준 “아이유, 동생이라 느낀 적 없어…큰사람”(종합)[DA:인터뷰]
- 권재영PD, ‘임영웅 We’re HERO’ 제작 비화 “나훈아·심수봉 급 대우”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