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2023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경남 사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천문화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경남 사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천문화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사업은 지역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연극을 지역민이 만들고 직접 연극을 경험하게 된다.
지역을 대표하는 연극 극단인 극단 장자번덕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민에게 전문적으로 연극교육을 진행하고 이들 지역민은 지역 소재의 이야기를 또 다른 지역민에게 전달한다.
연극교육은 1기, 2기로 나뉘어서 진행하는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 1기 시민배우는 오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모집한다.
평소 연극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연극 기초부터 심화까지 교육한 후 성과발표회를 통해 직접 무대에서 연극을 펼칠 기회를 경험하게 된다.
사천문화재단은 지역 내 문화교육 수요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을 느끼고 2021년 첫 시작으로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
2022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한 문화예술교육축제에 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문화예술교육의 내실을 다지고 역량을 발휘해가고 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태섭 "신당 창당한다"…김종인 "돕겠다"
- "병원이 전장으로 변했다"…수단 군부 교전 사망자 200명 육박
- 최임 심의 첫날부터 '파행'…노동계 "주 69시간 설계 공익위원 사퇴해야"
- 정부, 전세사기 피해자 3명 극단 선택하자 주택 경매 중단키로
- '3지대' 띄우는 김종인 "양당 변화 가능성 없어…신 세력 등장할 수밖에"
- 尹대통령 "한미동맹은 문제 생겨도 충분히 회복 가능"
- 정의당, 결국 민주당 방법론대로…"쌍특검, 패스트트랙으로"
- 모래못에 꽃 피다
- 막말 사과한 태영호의 뒤끝 "역겨운 건 민주당…이재명 욕설부터 다시 들어라"
- 국민의힘 "전광훈 선동 대응, 이중당적 경고 메시지 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