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손흥민-브루노 없고, 하베르츠-미토마 있고...EPL 올해의 팀 후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팀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EA Sports FIFA는 1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23시즌 EPL 올해의 팀(Team of the Season-TOTS) 후보를 공개했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크리스티안 로메로, 후벵 디아스, 윌리엄 살리바, 티아고 실바 등이 이름을 올렸고, 루크 쇼와 올렉산드르 진첸코가 좌측 풀백에, 키어런 트리피어가 우측 풀백 후보에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손흥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팀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EA Sports FIFA는 1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23시즌 EPL 올해의 팀(Team of the Season-TOTS) 후보를 공개했다. 매체는 각 포지션별로 후보를 선정해 투표를 진행 중이다.
먼저 공격수 포지션은 총 12명이 이름을 올렸다. 올 시즌 폭발적인 득점력을 자랑하며 32골을 터트린 엘링 홀란드를 포함해 해리 케인(23골), 모하메드 살라, 마커스 래쉬포드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카이 하베르츠도 포함됐다. 팬들은 "누가 하베르츠를 포함시켰지?"라며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EPL에서 8골 4도움을 기록하며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도전 중이다. 비록 시즌 초반 부진을 겪었지만 손흥민은 팀 내 득점 랭킹 2위에 오를 정도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브라이튼전을 통해 EPL 통산 100호 골 고지에 올랐다.
미드필더도 12명의 후보가 선정됐다. 로드리고 벤탄쿠르, 브루노 기마랑이스, 로드리, 마르틴 외데가르드 등이 포함됐다. 또한 미토마 카오루가 선정됐다. 미토마는 올 시즌 브라이튼에서 에이스로 활약을 펼치며 7골 5도움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강등권 레스터 시티의 제임스 메디슨이 선정되고 브루노 페르난데스, 토마스 파티 등이 없다는 점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수비는 11명이 후보에 올랐다. 센터백은 총 8명이고, 좌측 풀백 두 명, 우측 풀백은 한 명이 이름을 올렸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크리스티안 로메로, 후벵 디아스, 윌리엄 살리바, 티아고 실바 등이 이름을 올렸고, 루크 쇼와 올렉산드르 진첸코가 좌측 풀백에, 키어런 트리피어가 우측 풀백 후보에 포함됐다.
수비 후보에 대해서도 팬들은 불만을 표출했다. 특히 맨체스터 시티의 선수들이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의견이 많았다. 나단 아케, 마누엘 아칸지, 존 스톤스 등은 후보에 포함되지 않았다.
끝으로 골키퍼 포지션은 5명이 경쟁한다. 알리송을 포함해 케파 아리사발라가, 베른트 레노, 닉 포프, 아론 램스데일이 포함됐다. 다만 올 시즌 14회의 클린스트를 보여준 다비드 데 헤아와 에데르송 골키퍼는 포함되지 않았다.
사진=EA Sports FIFA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