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4월 18일 MBN 뉴스7 주요뉴스
▶ 윤 대통령, 경매 중단 지시…돈 떼인 금융사 90곳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극단적 선택이 잇따르자 윤석열 대통령이 전세사기 주택의 경매 일정 중단을 지시했습니다. MBN 취재 결과 '인천 건축왕'에게 돈을 떼인 금융기관도 90곳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단독] '돈 봉투 수사' 캠프 핵심 의원 주목 검찰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때 돈봉투를 건네받은 현역의원의 이름을 특정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송영길 캠프에서 핵심 역할을 했던 10명 안팎의 의원들에게 돈봉투가 우선 배포됐을 가능성이 크다는 얘기가 나오고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단독] 거리·인맥 따라…이사장 멋대로 금리 서울 명동의 새마을금고에서 명확한 기준 없이 대출자의 위치나 이사장과의 친분에 따라 대출금리를 임의로 산출한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고객 동의서 없이 신분증 사진만으로 신용정보를 조회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만나지도 못했다…최저임금위 첫 회의 무산 내년 최저임금을 결정하기 위한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가 시작도 못 하고 파행됐습니다. 근로자위원이 아닌 노동계 인사들이 회의장에 들어와 시위를 벌이면서 공익위원들이 불참했습니다.
▶ 미국 전기차 보조금에 현대·기아차 제외 미국 정부가 공개한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에서 현대차와 기아가 모두 빠졌습니다. 우리 기업이 보조금을 받으려면 미국에 생산 공장을 만들고 현재 사용하는 중국산 배터리도 바꿔야 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부, '전세사기 피해자 주택' 경매 일시중단 추진
- 문재인 ″5년간 이룬 성취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돌아가…허망″
- 제이홉 입대, 오늘(18일) 육군 현역으로…`아미♥ 잘 다녀올게요`[M+이슈]
- 법원 ″김만배로부터 1억 받은 기자 해고, 현재로선 정당해″
- 이태원 참사 '재난안전통신망' 기록 폐기…″이상민 장관 파면하라″
- 제주공항 승객 발 묶은 '폭발물 사진'…잡고보니 수학여행 온 고등학생
- '스리슬쩍' 원룸 창문 열어 훔쳐본 30대 남성 검찰 송치
- 블랙핑크, 英 기네스 등재…'유튜브 최다 조회수 음악 채널'
- 국내 숙소서 수돗물 120톤 쓴 중국인 커플...″취소 안 해줘 복수″
- bhc ″승소″ vs BBQ ″사실상 승리″ ...볼썽 사나운 '치킨전쟁' 언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