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여행 연기 아쉽다면? 게임으로 우주여행 즐기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대형 우주선 스타십(Starship)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인류를 화성에 보낸다'는 목표로, 지난 17일 첫 시험비행이 예정됐지만 발사를 얼마 남기지 않고 결함이 발견되면서 결국 연기됐다.
아직 개척하지 못한 우주에 대한 인류의 로망을 게임 속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우주선 발사부터, 우주 탐험, 우주 전쟁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양질의 그래픽으로 우주에 대한 경외심마저 들게 만든다. 가보지 못한 우주를 경험해보고 싶은 이용자라면 게임에서 우주를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구나 원하는 우주선을 만들 수 있지만, 실제로 작동되는 우주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실패가 동반된다. 우주선에 대한 이해가 전무한 이용자라면 첫 비행까지 걸리는 시간이 늘어난다. 다행히 이번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에서는 친절한 튜토리얼로 우주공학의 기초부터 알려준다고 하니, 우주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스페이스엔진' 최신 버전은 1대1 비율로 실제 우주의 크기가 구현됐으며, 다양한 시각 효과 적용으로 아름다운 우주 경관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은 스팀에서 구매해야 하지만, 공식 블로그에서 이전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사실적인 우주를 탐사해보고 싶다면 체험해 보는 것이 좋다.
이용자들은 '이브 온라인'에서 직접 정체, 정치, 전쟁 등 다양한 사회적인 요소들을 주도한다. 거의 모든 지역에서 PvP가 가능해, 게임 속에서 이용자 간 다양한 사건·사고로 인해 대규모 전쟁이 벌어지는 사례도 자주 일어난다. '이브 온라인'은 우주로 진출한 미래 인류의 사회를 경험하는 좋은 방법이다.
특유의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파스텔톤으로 형형색색 구현된 우주는 낯설고 먼 공간이 아니라, 독특하고 신선한 공간으로 재해석된다. '아스트로니어'는 스팀을 통해 친구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가 지원된다. 이번 기회에 친구와 함께 우주에서 즐기는 힐링 생활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