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23] 블록체인 공동관, 웹3기반 혁신 서비스 가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그마체인은 로컬 SNS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은 물론 메타버스까지 결합한 탈중앙화 웹3.0 기반 SNS 플랫폼 '피키(PiKi)'를 선보인다.
PiKi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의 운용체계(OS)와 같은 핵심 기술인 메인넷, NFT, DID와 웹3.0 SNS 포털 솔루션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블록체인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용자에게 NFT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그마체인은 로컬 SNS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은 물론 메타버스까지 결합한 탈중앙화 웹3.0 기반 SNS 플랫폼 '피키(PiKi)'를 선보인다. PiKi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의 운용체계(OS)와 같은 핵심 기술인 메인넷, NFT, DID와 웹3.0 SNS 포털 솔루션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유전자 정보 기반의 인공지능(AI) 분산형 게놈 SNS서비스 '유젠이티(Yougenity)'를 선보인다. 유젠이티는 분산 신원증명인 지니코드를 적용했다. EDGC는 유전정보를 기반으로 건강관련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 취향을 예측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리얼리서치코리아는 기존 방문조사, 전화조사, 온라인조사를 넘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화 방식 마케팅 조사 플랫폼 '리얼리서치'를 선보인다. 리얼리서치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자신이 원하는 타깃을 설정해 효율적인 설문조사를 할 수 있다. 결과 데이터 수집 시 응답자 개인 정보가 전혀 수집되지 않는 솔루션을 활용한다.
에코센트레는 환경플랫폼 '플라스틱히어로'와 플라스틱 수거용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보안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키오스크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AI학습 기법을 적용해 유리병, 알루미늄캔, 플라스틱을 정확하게 구별한다.
와이즈와이어즈는 시그마체인, 한국평가데이터와 협력해 개발한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감사를 종합 수행하는 'WISK' 감사 서비스를 선보인다. WISK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블록체인 보안 감사, 지갑 보안 감사, 기업 감사, DApp 보안 감사 다섯 가지로 구성된다.
이페어케이플러스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고대유물을 전시한다. 메타버스 내 실존하는 유물 콘텐츠를 통해 역사를 학습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찾아가는 역사박물관' 문화체험을 진행하며 학생들과 교육자는 물론 고고학, 역사학 전문가들의 호응을 얻었다.
젤리스페이스는 오픈 IP를 사용해 생성AI로 학습한 젤리스 캐릭터 아트웍을 선보인다. 메타젤리스는 5000개 한정판 NFT로 발행된다. 블록체인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용자에게 NFT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타젤리스 NFT를 보유한 사용자는 메타젤리스 캐릭터를 활용해 제품 개발 및 판매도 가능하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전기차 보조금 미국 완성차 독식…현기차는 배제
- 韓 반도체 미래 걸린 '한미정상회담' 일주일 앞으로...규제 대응 시나리오는
- [K디지털, Up 대한민국]〈2〉챗GPT 시대 초거대 AI 글로벌시장 선점
- [WIS 2023]KT, 초거대AI·서비스 로봇·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공개
- [WIS 2023]SKT, AI·메타버스·UAM 첨단 ICT 공개
- [WIS 2023] 강병준 대표 “최신 ICT 트렌드 한눈에”
- [WIS 2023] 글로벌로 향하는 K디지털의 미래를 본다
- [WIS 2023]디지털 혁신 미래, 한자리에 모인다
- [WIS 2023] 박윤규 차관 기술사업화페스티벌·인재양성대전 인사말
- 英 종신형 성범죄자, 수감중 구매한 복권 당첨금 117억 모두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