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자립준비청년 지원활동 가이드북 첫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업과 대학 등 민간 단체의 자립준비청년 지원 활동을 돕기 위해 '자립지원 활동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민간 단체들이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지원을 늘리도록 올해 처음으로 이 가이드북을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업과 대학 등 민간 단체의 자립준비청년 지원 활동을 돕기 위해 '자립지원 활동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자립지원 활동이란 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다가 기준 연령(만 18~24세)이 돼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청년들이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으로 장학금 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일자리 연계 등입니다.
복지부는 민간 단체들이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지원을 늘리도록 올해 처음으로 이 가이드북을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이드북에는 경제, 의료, 심리, 주거, 취업 등 분야별 자립지원 방법과 우수 사례가 수록돼 있다. 개인, 기업, 대학 등 주체별 자립지원 방법도 정리돼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북은 보건복지부(mohw.go.kr)와 아동권리보장원(ncrc.or.kr) 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며, 전국 지자체, 대학교, 공공기관에도 배포될 예정입니다.
신꽃시계 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은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정부 지원뿐 아니라 여러 사회구성원의 관심과 지지도 중요하다"며 "민간 우수 자원이 자립지원 활동에 참여하는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보건복지부 제공]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송락규 기자 (rockyo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尹 “전세사기 대책 재점검…피해 매물 경매중단 시행”
- 유류세 인하 4개월 연장…휘발유 25%·경유 37%↓
- 송영길 금주 중 입장 발표…여야 “조기 귀국해야”
- “공항에 폭발물 설치했다” 잡고 보니 수학여행 온 고등학생
- ‘이니세이프’ 해킹 배후는 북한…“최신 버전 설치해야”
- 백내장 수술 잡아 실손보험 손해율 큰 폭 개선…다음은 도수치료?
- [현장영상] 혼자 있는데 창문 ‘스르륵’…원룸 밀집가 염탐한 남성 붙잡혀
- K전기차와 배터리에 대한 세 의문
- 첫 내한 ‘가오갤3’ 팀…“시리즈 최고 액션 장면, 韓 영화에 영감 받아”
- ‘농막’에서 가상화폐 채굴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