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오는 23일 전국마라톤 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장흥군은 제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가 오는 23일 장흥군 탐진강변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군에 따르면 장흥군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올해 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지역민 2천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 하루 전날인 22일 오후 2시에는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 통일기원 행사를 열어 마라톤 대회의 성공개최를 응원한다.
김성 장흥군수는 "올해 전국 마라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장흥군이 통일 시작의 땅임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전라남도 장흥군은 제17회 정남진장흥 전국 마라톤 대회가 오는 23일 장흥군 탐진강변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군에 따르면 장흥군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올해 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지역민 2천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 하루 전날인 22일 오후 2시에는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 통일기원 행사를 열어 마라톤 대회의 성공개최를 응원한다.
정남진전망대 광장에서 펼쳐지는 통일기원 기념행사에는 박 터트리기, 평화 비둘기 풍선 날리기 등의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어 오토바이 70대가 참여한 통일기원 라이딩이 정남진전망대에서 탐진강변에 있는 마라톤 출발지점까지 진행된다.
23일 열리는 마라톤 대회는 풀코스와 하프코스, 10㎞ 단축코스, 5㎞ 건강코스까지 4개 그룹으로 구분돼 치러진다.
김성 장흥군수는 “올해 전국 마라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장흥군이 통일 시작의 땅임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장흥=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