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51억원 규모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양평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2024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한편, 주민제안사업은 각 담당부서 및 읍면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은 2024년 군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양평군 홈페이지(www.yp21.go.kr) 또는 우편,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경기 양평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2024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주민이 예산 편성에 직접 참여해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군의 이번 공모 규모는 총 51억원으로, 공모분야는 지역 내 소규모 주민편익 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등 주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되는 공공성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단순 도로포장, 농로·하천 개선, 회전교차로 설치 등 민원성격의 제안사업은 제외되며, 주민참여예산 운영 목적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생활에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제안사업은 각 담당부서 및 읍면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은 2024년 군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양평군 홈페이지(www.yp21.go.kr) 또는 우편,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다.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평군, 물소리길 전면개편 추진
- 양평군, 시장경제단체와 간담회 개최
-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우수기관 선정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