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양당, 선거제 개편 난맥상만 드러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총선 광주 시민연대는 오늘 민주당 광주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에서 선거제 개편을 논의하기 위해 20년 만에 전원위원회까지 열었지만 거대 양당이 난맥상만 드러냈다고 주장했습니다.
시민연대는 국회가 21대 총선 때의 약속처럼 100%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실시해야 하고, 비례성과 정치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의원 정수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2024 총선 광주 시민연대는 오늘 민주당 광주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에서 선거제 개편을 논의하기 위해 20년 만에 전원위원회까지 열었지만 거대 양당이 난맥상만 드러냈다고 주장했습니다.
시민연대는 민주당이 당론을 정하지 않고 다수 의원들이 기득권을 지키고자 하는 속내를 드러냈고, 국민의힘은 여론 전환용으로 의원 정수 축소를 들고 나왔다고 비판했습니다.
시민연대는 국회가 21대 총선 때의 약속처럼 100%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실시해야 하고, 비례성과 정치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의원 정수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양창희 기자 (shar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백내장 수술 잡아 실손보험 손해율 큰 폭 개선…다음은 도수치료?
- “공항에 폭발물 설치했다” 잡고 보니 수학여행 온 고등학생
- 이준석의 ‘돈 봉투 의혹’ 충고…“민주당, 대의원제 없애야”
- 첫 내한 ‘가오갤3’ 팀…“시리즈 최고 액션 장면, 韓 영화에 영감 받아”
- [오늘 이슈] “현역이 죄지으면 가는 곳?”…이대남 부글부글
- [현장영상] 혼자 있는데 창문 ‘스르륵’…원룸 밀집가 염탐한 남성 붙잡혀
- ‘농막’에서 가상화폐 채굴까지?
- K전기차와 배터리에 대한 세 의문
- [기후K] 탄소중립사전① 공효진은 왜 숲을 만들었을까? (탄소중립)
- 강풍에 제주 항공편 무더기 결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