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실무 다룬 '게임 시스템 디자인 입문' 발간

최종배 2023. 4. 18.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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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만은 초보 게임 디자이너 및 개발자에게 실무 노하우를 전하는 '게임 시스템 디자인 입문'을 발간했다.

저자 댁스 개저웨이는 '스타워즈' 게임 시리즈 및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2' 등의 개발에 참여한 리드 시스템 디자이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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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만은 초보 게임 디자이너 및 개발자에게 실무 노하우를 전하는 '게임 시스템 디자인 입문'을 발간했다.

저자 댁스 개저웨이는 '스타워즈' 게임 시리즈 및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2' 등의 개발에 참여한 리드 시스템 디자이너다. '게임 시스템 디자인 입문'을 통해 게임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을 안내하며 모범 사례를 들어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해 복잡한 게임 데이터를 관리하는 요령을 보여준다.

책에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와 MS 엑셀을 활용한 체계적인 게임 데이터 정리부터 게임의 규칙, 메카닉 제작, 밸런싱, 테스팅, 확률 계산까지 게임 제작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실무 게임 시스템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게임 디자인 직군과 분야, 플로차트부터 게임 엔진에 이르는 최신 게임 디자인 도구, 게임 데이터를 관리하고, 아이디어를 시스템과 데이터로 구체화하는 법, 게임 밸런스의 테스트, 튜닝, 문제 해결, 지수적 성장을 이용한 캠페인 메카닉 제작, 게임 난도를 맞추는 밸런싱 작업 등의 과정이 챕터별로 정리됐다.

댁스 개저웨이는 "이 책은 게임 시스템에 대한 별다른 사전 지식 없이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읽을 수 있도록 집필했다. 또한 숙련된 시스템 디자이너가 여기저기 건너 다니며 유용한 정보만 뽑아 읽을 수 있는 참고서로도 만들어졌다"고 소개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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