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팔거천변 산책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주민들의 무선 인터넷 이용 편의를 위해 팔거천변 일대 구암교~진흥교 구간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팔거천변 산책로 내 광장, 운동시설, 게이트볼장 등 편의 시설이 있는 5개소를 선정, 무선 엑세스 포인트(AP) 단말기 10대를 양방향으로 설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주민들의 무선 인터넷 이용 편의를 위해 팔거천변 일대 구암교~진흥교 구간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팔거천변 산책로 내 광장, 운동시설, 게이트볼장 등 편의 시설이 있는 5개소를 선정, 무선 엑세스 포인트(AP) 단말기 10대를 양방향으로 설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공공와이파이 설치로 북구 관내 전통시장, 공원, 행정복지센터 등 114개소에서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팔거천변 공공와이파이는 산책로 이용자 누구나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에서 'Public WiFi Free'로 접속 가능하다.
이용 문의는 북구청 정보통신과로 하면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관내 산책로, 공원 등 지속적인 공공와이파이 확충을 통해 주민의 모바일 정보접근 향상에 앞장서는 디지털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