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법정책학회, '생성AI 저작권' 주제로 AI윤리법제포럼 개최
박준호 2023. 4. 18.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는 24일 오후 3시 프레스센터 19층 목련홀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저작권 이슈와 과제'라는 주제로 제3회 AI윤리법제포럼을 개최한다.
매월 생성형 AI 주요 윤리와 법제, 정책 이슈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제1회 '생성 AI에서 윤리 이슈', 제2회 '생성형 AI의 기술적 이해'에 이어 제3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는 24일 오후 3시 프레스센터 19층 목련홀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저작권 이슈와 과제'라는 주제로 제3회 AI윤리법제포럼을 개최한다.
국가지식재산위원장을 역임한 정상조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주제발표를 한다.
AI윤리법제포럼은 AI 시대 법·제도와 윤리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전문가 모임으로 이성엽 회장을 포함, 법학교수, 변호사 등 20여명 전문가로 구성됐다. 매월 생성형 AI 주요 윤리와 법제, 정책 이슈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제1회 '생성 AI에서 윤리 이슈', 제2회 '생성형 AI의 기술적 이해'에 이어 제3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자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美 전기차 보조금 미국 완성차 독식…현기차는 배제
- 韓 반도체 미래 걸린 '한미정상회담' 일주일 앞으로...규제 대응 시나리오는
- [K디지털, Up 대한민국]〈2〉챗GPT 시대 초거대 AI 글로벌시장 선점
- 英 종신형 성범죄자, 수감중 구매한 복권 당첨금 117억 모두 받는다
- 불에 타버린 돈뭉치 대처법 [숏폼]
- SNS에 올라온 "모여라".....美시카고서 10대 1천명 난동
- 엔켐, 美 텍사스 공장 건설 추진…북미 완성차 공급 전망
- 정부, 유류세 인하 4개월 연장…“민생부담 완화 조치”
- [특별인터뷰]전하진 SDX재단 이사장 “디지털·홍익인간 정신, 탄소중립 선도할 것”
- [에듀플러스]박영민 부산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 “아날로그+디지털 환경 새로운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