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시-구·군 상생협력지수제 평가’ 1위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는 대구시가 실시한 '2022년 市-구·군 상생협력지수제'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해 특별조정교부금 19억 4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대구시는 8개 구·군을 대상으로 대구시와 구·군간 공동협력이 필요한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생협력지수를 평가하고 우수기관에 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시는 8개 구·군을 대상으로 대구시와 구·군간 공동협력이 필요한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생협력지수를 평가하고 우수기관에 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하고 있다.
수성구는 2022년 상생협력지수 측정 8개 사업 중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교통사고 줄이기 ▲시민주도 관광·문화도시 조성 등 3개 사업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특히,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부분에서 지역업체 하도급 입찰 참여율 상승 견인을 위해 입주자 모집공고 승인 시 지역업체 선정 여부 확인, 입찰 일정과 참여 조건 등을 건설협회와 공유, 회원사에 입찰 참여를 독려한 점이 수범사례로 뽑혔다.
교통사고 줄이기 분야에서는 대청초 학교 복합화시설 주거지 공영주차장 조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업무협약, 철도용지를 활용한 공영주차장 조성한 사업 등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주민 생활과 밀접하게 직결된 대구시 역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와 수성구청의 지속적인 상생협력을 통해 주민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이솔이, 핫한 비키니 자태
- 권재영PD, ‘임영웅 We’re HERO’ 제작 비화 “나훈아·심수봉 급 대우”
- ‘친절한 금자씨’ 이영애 딸 근황, 美 포병 장교 근무中 (지선씨네마인드2)
- [단독] 주목할 신예 임성균 ‘남남’ 출연, 최수영·박성훈과 호흡
- 노사연, 이경규 태도에 “그냥 없던 일로 해” 불만 (꽃보다 경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