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3년 내 전기차 10종 투입…“2050 탄소중립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타자동차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2026년까지 10개의 전기차(EV) 신모델을 투입하고, 연간 판매 대수를 150만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사토 사장은 "신흥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를 강화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선택지도 늘려 나가겠다"며 "중요한 선택지 중 하나인 전기차는 향후 몇 년에 걸쳐 라인업을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6년 완전히 새로워진 전기차 출시 전망
공정 라인 고도화·부품사와 협력 관계 강화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토요타자동차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2026년까지 10개의 전기차(EV) 신모델을 투입하고, 연간 판매 대수를 150만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토요타는 이달 ‘계승과 진화’를 주제로 새로운 경영 체제 출범을 선언했다. 지난 7일 열린 글로벌 콘퍼런스에서 신임 최고경영자인(CEO) 사토 코지 사장은 탄소중립과 멀티 패스웨이를 큰 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토 사장은 “신흥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를 강화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선택지도 늘려 나가겠다”며 “중요한 선택지 중 하나인 전기차는 향후 몇 년에 걸쳐 라인업을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탄소 중립 연료 기술 개발 및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도 본격화한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판매하는 자동차의 평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19년 대비 2030년에는 33%, 2035년에는 50% 이상 줄인다는 목표다. 이후 2050년에는 탈탄소화를 추진한다.
2026년에는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를 출시한다. 배터리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주행 거리를 두 배로 늘린다. 그러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토록 한다.
제조 측면에서는 토요타의 강점을 활용해 작업 과정의 수를 절반으로 줄인다. 커넥티드 기술과 자율주행 검사를 활용한 무인 운반차를 공장에 도입한다. 이는 2035년 전 세계 모든 공장에서 토요타가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급 업체와 협력 관계를 확대해 좋은 부품을 저렴한 가격에 조달하는 데도 집중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개발, 생산, 비즈니스 등 전 세계 37만 명의 직원을 하나의 ‘팀 경영’으로 운영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주행거리를 200㎞ 이상으로 확장, 실용적인 배터리 전기차로 재정의할 계획이다.
국가별로는 선진국의 경우 세련된 ‘bZ 시리즈’를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대한다. 특히 2025년 미국에서는 3열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현지 생산을 시작한다. 중국에는 내년 현지 개발한 2개의 전기차를 추가로 출시한다. 아시아 등 신흥국에서는 올해 말까지 전기차 픽업트럭을 현지 생산하고, 소형 전기차 모델도 출시한다.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와줘"→"필요없어"→"도와줘"…백종원에 다시 'SOS' 예산시장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팔아 ‘쇼핑 탕진’…‘인면수심’ 中엄마의 최후
- 수지, 138억대 강남 부동산 보유…시세차익 70억 예상
- [영상]혼자 사는 원룸 창문 뚫어져라 보는 男…‘소름 돋는 행동’까지
- 복면가왕이 또…‘음주운전’ 호란 이어 이번엔 ‘남중국해’ 차오루 뭇매
- “내 아들, 산 채로 먹혔다” 물림 흔적까지…美교도소 무슨 일이
- “예쁜 간호사들 치마 짧게 입혀서..” 전광훈 설교 중 성희롱 발언
- “당근 거래 1시간 기다렸는데, 돌연 취소” ‘무개념당근족’ 어쩌나
- “간식으로도 먹지마세요” 시중 유통 중인 ‘이 빵’에서 식중독균 ‘검출’
- “자전거 1시간만 타도 400원 번다” 쏠쏠한 ‘용돈벌이’ 이런게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