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자생한방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에 이어 연속 지정을 받은 인천자생한방병원은 2027년 4월6일까지 인증기관으로서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이번 인증평가에서 '환자 안전 관리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우인 인천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환자 치료라는 의료기관 본연의 역할뿐만 아니라 환자의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여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 되고자 힘썼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 수준과 의료의 질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평가제도는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의 운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일정 수준을 달성한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2019년에 이어 연속 지정을 받은 인천자생한방병원은 2027년 4월6일까지 인증기관으로서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이번 인증평가에서 ‘환자 안전 관리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근골격계 질환자들의 경우 거동 불편 등의 이유로 낙상 위험이 있는 만큼 관련 예방체계를 구체화하는 데 힘썼다. 낙상에 관련된 각종 위험 요인을 판단하는 낙상위험도 평가도구에 따라 낙상 고위험군 환자를 분류해 집중적으로 관리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웠던 집단 교육도 활성화해 환자 안전 관련 규정을 직원들이 충분히 숙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천자생한방병원은 한방척추 전문병원으로서 추나요법과 침·약침치료, 한약처방 등을 포함하는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 목디스크(경추추간판탈출증),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이솔이, 핫한 비키니 자태
- 권재영PD, ‘임영웅 We’re HERO’ 제작 비화 “나훈아·심수봉 급 대우”
- ‘친절한 금자씨’ 이영애 딸 근황, 美 포병 장교 근무中 (지선씨네마인드2)
- [단독] 주목할 신예 임성균 ‘남남’ 출연, 최수영·박성훈과 호흡
- 노사연, 이경규 태도에 “그냥 없던 일로 해” 불만 (꽃보다 경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