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 '품질관리 자동화' 등 28개 부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지난해에 이어 '월드IT쇼 2023'에 참가한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기획관'을 구성해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25개사의 기업 전시부스와 IBK창공 홍보부스 등 총 28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지난해에 이어 ‘월드IT쇼 2023’에 참가한다.
월드IT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 전시회다. 기업들이 글로벌 정보통신기술 시장의 기술 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IBK창공 부스를 통해 다양한 첨단 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기획관’을 구성해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25개사의 기업 전시부스와 IBK창공 홍보부스 등 총 28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IBK창공의 주요 참여 기업으로는 미세전류를 활용한 유해 미생물막 제거 기술을 보유한 프록시헬스케어, 품질관리 테스트 자동화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치비스미스, 살균위생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엘이디소프트, 음원 인공지능(AI) 마스터링 솔루션을 개발하는 사운드플랫폼 등이 있다.
IBK창공은 올 하반기 ‘혁신창업기업’을 모집 중이다. 총 80여 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5월 2일 오후 2시까지 하면 된다.
IBK창공은 네 개 센터(서울 마포·구로, 부산, 대전)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두 개 캠프(서울대·UNIST)도 운영 중이다. 총 612개의 육성기업에 1조942억원의 투·융자, 8457건의 컨설팅, 멘토링 및 투자설명회(IR) 등을 지원했다.
IBK창공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IBK창공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과 소속 기업의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 떠난 자리 일본인이 채웠다…호텔들 '환호' [오정민의 유통한입]
-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 "할매들 간식인 줄 알았는데"…2030에 인기 폭발한 디저트
- 한국인 위암 많은 이유 있었다…"이것 방치했다간 큰일"
- 동거 후 화장실 악취에 기겁한 女 "왜 소변볼 때 변기에…"
- '이승기 아내' 이다인, 이번엔 "4번 개명 이름만 6개" 논란
- "작작해라, 꼴 보기 싫어 죽겠다"…백종원 분노 폭발한 이유
- "말렸다" 주장했지만…JMS 2인자, '정명석 성폭행' 가담 구속
- 전세계 단 2개 '다이아 안에 또 다이아'…"천문학적 가격"
- 치솟는 외식 물가에 '라면'만 불티나게 팔리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