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두자릿수 규모 경력 개발자 채용 실시

우수민 기자(rsvp@mk.co.kr) 2023. 4. 18.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17일~30일 온라인 접수
“독립 출범 이후 최대 규모”
25일 라이브 채용설명회 진행
토종 OTT 티빙이 인재 확보로 플랫폼 경쟁력 확장에 나선다.

티빙이 지난 2020년 10월 독립 출범 이후 가장 큰 규모의 기술직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 대해 티빙은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플랫폼 기술 역량을 확장하고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개발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모집 분야는 △미디어 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 △iOS △안드로이드 △프론트엔드(웹) △프론트엔드(TV) △백엔드(회원, 빌링) △백엔드(API)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머신러닝 엔지니어 △검색 엔지니어 등 13개 부문이다. 채용 규모는 두자릿수다.

접수 기간은 4월 17일부터 30일까지다. 채용은 서류 접수, 코딩테스트, 1차 실무면접, 2차 CTO 면접 절차로 진행된다.

티빙은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선택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금요일은 편히 자기계발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BI+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CJ그룹 주요 계열사 40% 할인, 통신비 지원, 국내외 숙소 할인 혜택, 사내 동호회 지원, 장기근속 휴가(4주)를 포함한 복지혜택을 제공한다.

티빙은 이번 대규모 채용을 위해 첫 공식 라이브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오는 25일 오후 7시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조성철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비롯해 각 채용 분야 현직 개발자 10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조 CTO는 “평소 영상 콘텐츠를 좋아하고,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OTT 분야에서 티빙과 함께 이용자 시각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