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닉, 애견 미용사 위한 '법률지원 서비스' 론칭[중기소식]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8일 중소기업계 소식.
▲반려동물 브랜드 하이포닉은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협업을 통해 현직 애견 미용사들을 위한 법률지원 서비스를 론칭한다. 이번 서비스는 애견 미용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컴플레인 유형 분석 및 대응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법률 상담, 법적 분쟁 대응 방안 등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포닉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지난 17일 엠버서더 위촉식을 진행했다.
▲대림바스의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바스&키친이 이달 30일까지 네이버 대림몰에서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등 욕실 상품을 최대 45% 할인하는 봄맞이 특별전을 진행한다. 대림바스&키친은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부터 부분 및 단품 시공, 멀티필터 샤워기까지 다양한 욕실 상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특별전 구매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19일 CJ온스타일 모바일과 TV홈쇼핑에서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푸드쇼 콘셉트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식과 일식 셰프가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를 이용해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대결 구도의 퍼포먼스로 펼쳐진다. 이후 TV홈쇼핑 스튜디오로 연결해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의 밥맛과 기술력을 현장감있게 전달한다.
▲블루앤트가 운영하는 라이프케어 플랫폼 올라케어가 애플리케이션(앱) 내 심리상담 서비스를 개편했다. 먼저 커뮤니티 공간과 무료 심리테스트를 통해 심리상담에 대한 문턱을 낮췄다. 올라케어 앱을 통해 '마음검사' 서비스를 신청하면 공인된 테스트지를 가지고 편안한 장소와 시간에 온라인 심리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골프존이 자사가 개발한 '골프존M'의 출시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골프존M은 골프존 스크린골프를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이다. 골프존이 스크린골프로 확장 시킨 골프의 공간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한 번 더 확장시켜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신사업 프로젝트다.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이 '챗GPT(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인공지능(AI)과 숨 쉬는 L&D(학습 및 개발) 전략 만들기'를 주제로 개최한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웨비나에는 클라썸 이채린 대표와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가 연사로 나서 챗GPT 시대의 HRD(인적 자원 개발) 담당자의 역할과 AI를 활용한 L&D 전략을 논의했다.
▲크라우드펀딩 중개 플랫폼 크라우디는 지난 5일부터 진행된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 스타트업 '이너보틀'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모집 금액이 17일 기준 6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주력제품인 이너보틀은 '병 속의 병'이라는 개념으로, 친환경 폴리머 파우치를 기존 플라스틱 병 속에 끼워 넣어 내용물을 0.3%만 남기고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자율주행로봇 기업 로보티즈가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하노버 전시장에서 열리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3'에 참가한다. 수출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해외에서 경쟁력을 더욱 인정받고 있는 로보티즈는 이번 전시에서 자동화 장비 관련 시장을 타겟으로 제품 홍보 및 주요 고객 확보에 나선다. 행사장에는 로보티즈 담당자가 상주하며 파트너사와 대면 미팅을 진행한다.
▲헬스케어 양방향 데이터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는 동국대학교일산병원이 주관하는 '2023년 개방형시험실 구축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레몬헬스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일산병원이 보유한 환자 의료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 건강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 등의 연구 개발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동국대일산병원의 우수한 병원 인프라를 활용하고 임상의 등과 협업한다.
▲코레시옹비탈레가 운영하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우주약방은 임산부를 위한 비대면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우주약방은 산후조리원과의 연계를 통해 임산부들이 부담없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음상담 서비스 무료 쿠폰 등을 지원한다. 모든 상담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예약상담 및 24시간 바로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출산 직후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가 지난해부터 실시한 '심쿵 포인트 기부' 캠페인에 11만명의 고객이 동참하며 3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달성했다. 펫프렌즈는 고객들의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브스 백(Gives Back) 프로젝트'를 함께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제주 유기동물쉽터 돕기 바자회'와 '안성평강공주보호소 돕기 자선 바자회'에 각각 300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