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올해 벤처기업에 1천억원 대출 지원
김성훈 기자 2023. 4. 18. 15:3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IFT에서 열린 'IBK-벤처투자기관 IBK벤처대출 업무설명회'에서 김인태 IBK기업은행 부행장(왼쪽에서 6번째)과 벤처투자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늘(18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IFT에서 벤처투자기관 29개사와 함께 IBK벤처대출을 통한 혁신벤처기업 지원과 초기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추가협약을 체결하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업은행은 최근 글로벌 긴축기조 등의 여파로 유망 벤처기업의 자금난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IBK벤처대출을 통해 벤처기업의 유동성 확보 등을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IBK와 벤처투자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벤처기업 발굴·금융지원 대상 추천 ▲벤처투자기관 추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금융지원에 필요한 자료·정보 등의 교환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기업은행은 추가 협약을 체결한 벤처투자기관과의 설명회 자리에서 기업은행의 모험자본 생태계 지원 방안을 공유했으며, 혁신기업들이 데스밸리를 극복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 1천억원 규모로 IBK벤처대출을 지원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위축된 벤처생태계를 보완하는 소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방울토마토는 무죄"…대량 매입한다던데, 싸게 파는 곳 어디?
- 빵에서 식중독균 검출…당장 반품하세요
- 월 1000원짜리 카톡도 되는 접는 폰 나왔다고?
- BBQ-bhc, 7년 간의 치킨 전쟁 종결
- 직장인 100명 중 9명 월급 100만원 미만…400만원 이상은 22%
- 오비맥주, 용량 줄이며 가격유지…사실상 인상 '지적'
- "이번 역 어디지?" 서울 지하철 안전문에 도착역 크게 표기한다
- 중국 포기 안 한다는 현대차·기아, 현지 공략용 신차 공개
-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 긴급대책…"전세버스·DRT 투입"
- 제로백 3.8초의 쿠페형 전기 SUV…'폴스타 4' 세계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