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시민 소통채널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는 19일 공식 사회관계망(SNS)채널을 추가 오픈해 시민과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시의회는 이번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추가 개설하고 콘텐츠도 다양화하면서 의정활동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손 안의 의회'를 구축할 방침이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생생하게 손안에서 의회와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SNS콘텐츠를 지속 생산하여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광주광역시의회는 19일 공식 사회관계망(SNS)채널을 추가 오픈해 시민과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시의회는 이번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추가 개설하고 콘텐츠도 다양화하면서 의정활동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손 안의 의회’를 구축할 방침이다.
의회는 신규채널 오픈을 맞아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의회소개·의원소개 영상, '시민의 의정 참여제도 안내'를 담은 카드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광주 톡톡조례(조례소개), 발로 뛰는 의회(현장방문), 전지적 의원 시점(위원회소개), 열공하는 의원(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에게 알기 쉽게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26일까지 SNS 3개 채널 중 2개 이상 팔로우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참여자 중 9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생생하게 손안에서 의회와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SNS콘텐츠를 지속 생산하여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