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 오늘 입대…방탄소년단 멤버들 배웅(종합)

이재훈 기자 2023. 4. 18.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29·정호석)이 18일 군 복무를 시작했다.

제이홉은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현역병으로 복무한다.

제이홉은 진에 이어 팀 내에서 두 번째로 군 복무를 하게 됐다.

제이홉 이후 다른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입대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제이홉. 2023.04.18. (사진 = 위버스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29·정호석)이 18일 군 복무를 시작했다.

이날 오후 강원도 원주시 육군 제36보병사단 신병훈련소로 입소했다. 주변 혼잡을 피하기 위해 차량을 타고 훈련소에 들어갔다. 지난해 말 진(31·김석진)이 경기 연천 훈련소에 입소했을 때처럼 별도의 행사를 갖지 않았고 방탄소년단 다른 멤버들도 동행했다.

진도 함께 했다. 현재 신병교육대 조교로 근무하고 있는 진은 지난달 일병으로 진급했다. 이번에 제이홉 동행을 위해 휴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홉은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현역병으로 복무한다. 지난 2월 말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완료한 뒤 입대 준비를 해왔다.

제이홉은 진에 이어 팀 내에서 두 번째로 군 복무를 하게 됐다. 지난달 공개한 솔로 싱글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 관련 활동이 입대 전 마지막 행보였다.

[원주=뉴시스] 김경목 기자 = 18일 오후 방탄소년단(BTS) 제이홉(본명 정호석·29)이 탑승한 승합차량이 강원도 원주시 육군 제36보병사단 위병소를 통과하고 있다. 2023.04.18. photo31@newsis.com

제이홉은 전날 소셜 미디어에 "건강히 잘 다녀오겠습니다!"라고 쓴 글과 함께 머리카락을 짧게 자른 모습이 담긴 사진도 올렸다. 이날 오전엔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거수 경례를 하는 사진을 올렸다.

제이홉의 이번 입소 현장도 진 때처럼 크게 붐비지 않았다. 멤버들과 빅히트 뮤직이 안전과 다른 장병들을 위해 훈련소 앞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정중하게 요청하고 있는데, 이를 팬덤 아미 상당수가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제이홉의 전역 예정일은 2024년 10월17일이다.

현재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개별로 활동 중이다. 최근 지민이 솔로 앨범 '페이스'를 냈고, 슈가도 오는 21일 솔로 앨범 '디-데이'를 공개한다. 제이홉 이후 다른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입대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빅히트 뮤직 모회사 하이브는 2025년 완전체 활동을 희망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