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오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속초시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시장애인단체연합회가 주관하여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주제로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속초시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시장애인단체연합회가 주관하여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주제로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다.
장애인의 날 기념 공식행사는 지난 2017년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며, 올해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기존 단순 공연에서 벗어나 장애인 당사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여러 기관 연계를 통해 다양하고 풍성하게 구성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지체장애인 테너 신형섭의 애국가 제창, 각기 다른 유형의 장애인 7인의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과 장애인 차별금지 메시지 전달이 있으며, 2부 문화행사는 트롯 가수 공연을 비롯한 어울림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에는 꾸준한 봉사활동과 후원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강기현 님에 대한 시장 표창을 비롯한 5개 분야 26명에 대한 표창 시상도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지역의 장애인시설에서 생산한 장애인 생산품을 전시·판매하는 한편 장애인 재활사업 등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며, 장애인식개선 공모 작품 40여점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이병선 시장은 “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행사 슬로건처럼 교육, 고용, 문화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차별을 없애고,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가 제공되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속초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재인, 윤 정부 겨냥 "5년 성취 순식간에 무너져 허망"
- 김태효, 미 문건 '위조'라더니 내용 그대로 포탄 수출된 정황 나와
- '비상등' 켜진 국가채무, 尹대통령 "지난 정권에서 400조 늘어"
- 미국서 파는 현대·기아차 전부 7500달러 보조금 받지 못한다
- "송영길, 대표 때 우상호 등엔 탈당권유 했잖나"
- 宋, '돈봉투' 알았나? 이정근 "송영길이 '강래구 돈 많이 썼냐' 묻더라"
- 안보리 회의 열기도 전에…북한 "회의 소집, 강력한 경고"
- [만평] 옳지, 바로 거기!!
- 우크라 돕던 폴란드, '우크라 곡물 수입 금지' 발표한 이유는?
- 의원 수 줄이는 게 능사? 양당제 독점 깨는 선거제도 개혁이 우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