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폭스 또 3명 발생...이번 달만 11명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질병관리청은 18일 국내 엠폭스(원숭이두창) 확진자가 3명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어제 3명이 발생하고 하루 만에 또 3명이 늘어나 이번 달만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피부병변 등 의심 증상이 발생해 스스로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에 신고했고 검사 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 역시 이번 달 발생한 다른 확진자들과 마찬가지로 최초 증상 발현 3주 내 해외여행력이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18일 국내 엠폭스(원숭이두창) 확진자가 3명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어제 3명이 발생하고 하루 만에 또 3명이 늘어나 이번 달만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엠폭스가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
14번째 환자는 서울에 사는 내국인이다. 피부병변 등 의심 증상이 발생해 스스로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에 신고했고 검사 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잠복기 내 위험 노출력이 있다.
15번째 환자는 경북에 사는 외국인이다. 피부병변으로 의료기관에 내원했다가, 의료진이 엠폭스 감염을 의심해 관할 보건소에 신고했다.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16번째 환자는 경기도에 사는 내국인으로 피부병변 등 의심증상이 발생해 본인이 콜센터로 신고했으며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신규 확진자들은 현재 격리병상에서 입원 치료 중으로 전반적인 상태는 양호한 편이다. 이들 역시 이번 달 발생한 다른 확진자들과 마찬가지로 최초 증상 발현 3주 내 해외여행력이 없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냉장고는 만능 보관소?...넣으면 더 잘 상하는 식품 6 - 코메디닷컴
- "OO분 안에 관계 끝나면 조루? 사실은..." - 코메디닷컴
- 행주가 세균덩어리? 관리법과 교체 주기 - 코메디닷컴
- 머리 감을 때 ‘이 습관’이.. 탈모에 좋은 음식은? - 코메디닷컴
- 우유 마시고...대장암 위험 낮추는 식습관 6 - 코메디닷컴
- 치매 두렵다면 지금 당장 '이것' 착용해야 - 코메디닷컴
- 중년에 혈관 청소·염증 예방 중요, 좋은 음식은? - 코메디닷컴
- 일어나니 머리 띵...아침 편두통 왜 생길까? - 코메디닷컴
- 날것으로 먹으면 안 되는 식품 vs 먹으면 더 좋은 식품 - 코메디닷컴
- 애호박·된장국의 결합.. 눈·항암 성분에 변화가?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