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철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18일 지시했다.
이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학교와 산하기관에 태풍과 호우에 대비한 2023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을 시달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사전 대비 기간인 5월 14일까지 비상연락망 등 대응체계 정비, 재해취약시설 점검, 학생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18일 지시했다.
이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학교와 산하기관에 태풍과 호우에 대비한 2023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을 시달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여름은 예년과 크게 다르진 않지만,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사전 대비 기간인 5월 14일까지 비상연락망 등 대응체계 정비, 재해취약시설 점검, 학생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실시한다.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인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는 기상 상황을 상시 확인해 예비특보 발표시부터 재난상황에 신속하고 철저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시도교육청 최초 감염병관리위원회 신설
인천시교육청은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감염병관리위원회를 신설하고 제1차 인천시교육청 감염병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학교보건위원회에서 감염병 관리 정책을 함께 자문하는 타시도교육청과 달리 교육기관 최초로 별도 감염병관리위원회를 신설했다.
또 인천시교육청 감염병관리위원회는 학생 빈발·계절 유행 감염병 대응을 체계화하고 코로나19로부터 온전한 일상 회복과 더불어 지속적인 신종 감염병 출현을 상시 대비한다.
아울러 중장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책 마련으로 건강권과 학습권을 보호하는 인천 맞춤형 방역 안전망 구축, 건강한 환경 마련 취지로 추진했다.
위원회는 지자체, 관계 기관, 의료인, 상담, 학부모, 교원 등 예방-대응-회복 각 분야의 민관 협력 감염병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이들은 학교 감염병 대응 관련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주요 사항을 협의하고 정책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인천시교육청, 학생 자기건강관리 웰빙프로그램 추진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비만 예방과 체력향상을 위해 초·중·고교 중 사업 참여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총 50팀을 선정해 학생 자기건강관리 웰빙프로그램을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건강교실과 스마트 앱을 활용한 스마트 3in1 건강교실 두 가지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건강교실은 인천대학교 관계자들이 매주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에게 식생활 개선, 체력향상, 건강관리를 12차시에 걸쳐 지도한다.
방과 후에 주로 진행하며 영양·보건교육, 체력향상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식생활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분석·지도하고, 스마트 3in1 건강교실은 앱을 활용해 학생 스스로 생활습관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한다.
또 1:1맞춤형 코치, 주 1회 건강리포트 발행으로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건강·운동전문가가 학교를 찾아 건강, 운동, 생활 습관 수업을 8회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