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버월드X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 블루로즈 캠페인 기부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엔버월드(NvirWorld)는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이하 산돌학교)와 진행한 '블루로즈(BLUE ROSE)' 캠페인의 수익금을 산돌학교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나온 작품 판매 수익금은 총 6.48ETH로 17,882,786원(KRW)이 발달장애인을 위해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에 기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엔버월드(NvirWorld)는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이하 산돌학교)와 진행한 ‘블루로즈(BLUE ROSE)’ 캠페인의 수익금을 산돌학교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7일 압구정에 위치한 엔버갤러리(NVIRGALLERY)에서 진행됐다.
채널A 다큐 특별기획 ‘블록체인 혁명, 골든타임을 잡아라’ 방송에서도 블록체인 기술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례로 소개되었던 ‘블루로즈’ 캠페인은 ‘산돌학교’의 홍보대사인 김영호 배우와 tvN ‘우리블의 블루스’ 드라마에서 한지민 언니역으로 출연해 화제가 되었던 정은혜 작가, 대한민국 캘리그라피 1호 작가인 이상현 캘리그라퍼가 대거 동참하며 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정은혜 작가가 그린 ‘파란 장미를 든 제니’ 작품은 블랙핑크(BLACKPINK)의 제니가 매년 어머니로부터 ‘포기하지 않는 기적’이라는 꽃말을 가진 파란 장미를 선물 받는다는 것에서 모티브를 얻어 그린 작품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위해 캠페인에 기부됐다. 경매 전부터 세계 각국의 블랙핑크 팬페이지에서 소개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캠페인을 통해 나온 작품 판매 수익금은 총 6.48ETH로 17,882,786원(KRW)이 발달장애인을 위해 발달장애대안학교 산돌학교에 기부됐다. 해당 기부금은 ‘산돌학교’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쓰일 예정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해도 그만” 예산시장에 30억 썼다는 백종원, 끝내 폭발
- 월급 400만원↑ 비중 역대최고…4명 중 1명은 200만원 미만
- "정명석 옆 여자들 막았다"던 'JMS 2인자' 정조은 구속
- 심형탁, 한강뷰 아파트서 쫓겨나고 母 빚보증…"마음의 병"
- "왜 빵빵거려"…운전자 초등생 자녀 폭행한 50대 체포
- "로또 당첨금 35억은 내꺼" 원수가 된 부부[사랑과전쟁]
- "美·中 핵전쟁 위험 실존…中, 韓·日 미군기지 공격할 수도"
- 김주애 ‘디올’ 포기 못 해, 金씨 일가 명품 사랑 엿보니
- 조선족 살인범 '사형→무기'..변호인 문재인[그해 오늘]
- (영상)누군가 창문 밖에 있다…주민들 공포에 떨게한 男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