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에도 잔인… 이혜성 경악 “상상불가 전개” (벌거벗은 세계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95회에서는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황제인 측천무후의 극단적 평가에 대한 진실을 알아본다.
이 교수는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황제인 측천무후를 바라보는 시선이 극단적으로 갈리고 있다고 밝힌다.
하지만 중국 역사상 전무후무한 여황제가 되고자 측천무후가 펼친 공포정치와 잔인하고 냉정한 권력욕은 MC들을 기겁하게 만들었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번 시간에는 중국의 정통 역사를 마치 드라마처럼 흥미진진한 강연으로 풀어내는 전남대학교 사학과 이성원 교수가 출연한다. 이 교수는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황제인 측천무후를 바라보는 시선이 극단적으로 갈리고 있다고 밝힌다.
바로 측천무후가 황제가 되기 위해서 끔찍한 만행도 서슴지 않았던 희대의 악녀로 불린 동시에 당 제국의 황금기를 이끈 위대한 여황제이기 때문. 이 교수는 측천무후의 재위 기간 당나라의 영토는 건국 이래 최대로 확장되었으며 백성들의 세금과 노역을 줄여준 덕분에 민생이 안정되어 인구가 크게 늘고 가구 수가 2배 가량 늘기도 했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중국 역사상 전무후무한 여황제가 되고자 측천무후가 펼친 공포정치와 잔인하고 냉정한 권력욕은 MC들을 기겁하게 만들었다고. 가족이라고 해도 예외가 없었는데 특히 “상상할 수 없는 전개네요”라며 이혜성마저 경악을 금치 못하게 만든 측천무후의 비정한 모습은 무엇이었을까.
방송은 18일 밤 10시 1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이솔이, 핫한 비키니 자태
- ‘친절한 금자씨’ 이영애 딸 근황, 美 포병 장교 근무中 (지선씨네마인드2)
- 중고 명품백 같은 찝찝함→주우재 어이無 “여친깡 아냐?” (연참)
- 홍진영, 인파 몰린 행사장서 모녀 피신 시켜…빠른 대처
- 모건 프리먼, 24년 만에 이혼…충격적 불륜 상대 (장미의 전쟁)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