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철' 얼마나 극심하길래...김포골드라인 구급대원 상시 배치
서예림 2023. 4. 18. 13:37
평일 오전 7∼9시 김포골드라인 고촌역에 구급차 1대와 구급대원 2명을 배치
'지옥철'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에서 안전사고가 잇따르자 소방 당국이 출근 시간대 전철역에 구급차를 상시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평일 오전 7∼9시 김포골드라인 고촌역에 구급차 1대와 구급대원 2명을 배치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역사에 배치된 구급대원들은 승강장 등지를 돌면서 현장을 순찰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초기 대응을 하게 됩니다.
소방 당국은 고촌역과 550m 떨어진 김포소방서 고촌119안전센터에도 김포소방서장이 총괄 지휘하는 신속 대응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김포골드라인에서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하며 승객이 쓰러지는 등 안전사고가 속출하자 대응에 나섰습니0다.
구급차가 배치된 고촌역은 김포골드라인 하행선 종착역인 김포공항역 직전에 있어 혼잡도가 높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에 따르면 김포골드라인에서는 열차·승강장 혼잡에 따라 올해 들어 닷새에 한 번꼴로 안전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대응 인력·장비를 현장에 전진 배치해 혼잡시간대 빈틈없는 예방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예림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lanastasia7767@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성호 ″돈봉투, 차비·식대 수준일 것…'7인회' 보도는 검찰의 언론 플레이″
- [속보] ″푸틴, 우크라 헤르손 군부대 방문″<러 매체>
- 제이홉 입대, 오늘(18일) 육군 현역으로…`아미♥ 잘 다녀올게요`[M+이슈]
- 문재인 ″5년간 이룬 성취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돌아가…허망″
- 포스코 포항제철소 제3고로에서 불…자체 진화
- 홍준표 ″입 닫고 있을 테니 당 지지율 60% 만들어 보시라″
- 태국 '송끄란' 연휴가 뭐길래…엿새간 232명 사망
- 혼자 있는데 창문이 스르륵…남의 집 뚫어져라 본 男 검거
- '생태 보고' 갈라파고스 제도 심해서…″이례적″ 원시 산호초 발견
- 日 캠핑장서 18m 거목 쓰러져…자고 있던 日 부부 참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