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제패M', 캐릭터 특징 담은 홍보 영상 공개
최종배 2023. 4. 18. 13: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페퍼콘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게임 '전국제패M'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약 1분 분량의 이번 영상은 게임 내 격투 장면과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앞서 공개된 메인 홍보 영상을 통해 서울, 부산 등 실제 지역명으로 이뤄진 각 구역 장악을 통해 대한민국을 제패하는 과정으로의 게임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줬다면, 이번 두 번째 영상에서는 고전 오락실 게임을 연상시키는 레트로 감성의 PVE 전투장면을 담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페퍼콘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게임 '전국제패M'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약 1분 분량의 이번 영상은 게임 내 격투 장면과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앞서 공개된 메인 홍보 영상을 통해 서울, 부산 등 실제 지역명으로 이뤄진 각 구역 장악을 통해 대한민국을 제패하는 과정으로의 게임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줬다면, 이번 두 번째 영상에서는 고전 오락실 게임을 연상시키는 레트로 감성의 PVE 전투장면을 담고 있다.
영상은 마치 오락실 기기에 코인을 넣은 것처럼 시작된다. 레트로한 화면과 색감, 도트 스타일의 글씨체로 추억 속 즐거운 기억을 불러일으키며 3명의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등장해 각각의 스킬을 보여준다.
먼저, 어태커가 등장해 혼란의 발차기, 선풍선풍 발차기, 힘찬 공중제비 등 발을 이용한 스킬을 선보인다. 디펜더는 지면 강타, 바위 깨기, 묵직한 연타 등 주먹 스킬을, 밸런서는 뇌전 찌르기, 불타는 주먹, 폴짝! 폴짝! 등 화려한 이펙트의 스킬을 펼치며 전국제패M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된 때리고, 잡고, 엎어 치는 공격 모션의 손맛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