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만수하수처리시설 증설…25년 10월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만수하수처리시설의 일일 하수 처리 규모가 7만톤에서 10만 5천톤으로 늘어난다.
인천광역시는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 중인 만수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사업이 착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증설 공사가 완료되면 만수하수처리시설 일일 하수 처리량은 기존 7만톤에서 10만5천톤으로 늘어난다.
하수 재 이용 처리 시설도 신설돼 일일 5만톤 규모의 재 이용수 생산도 가능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 만수하수처리시설의 일일 하수 처리 규모가 7만톤에서 10만 5천톤으로 늘어난다.
인천광역시는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 중인 만수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사업이 착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증설 규모는 4만2천㎡로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사업 시행자인 만수바이오텍(주)이 사업 개시일부터 20년 간 시설 운영권을 갖는다.
증설 공사가 완료되면 만수하수처리시설 일일 하수 처리량은 기존 7만톤에서 10만5천톤으로 늘어난다. 논현·서창지구 등 처리 구역 인구 증가에 따른 추가 하수유입량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하수 재 이용 처리 시설도 신설돼 일일 5만톤 규모의 재 이용수 생산도 가능해진다. 하수 처리 시설은 완전 지하 화 될 예정이며 상부 공간 중 축구장 4개 크기 면적에는 잔디 마당, 산책로 등 시민 편의 시설이 조성된다.
지민구 하수과장은 "환경기초시설이면서 님비(NIMBY)시설 중 하나로 인식되던 공공 하수 처리 시설이 새로운 면모를 갖춰 시민을 위한 유익한 시설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시, 올해 전기이륜차 1천540대 보급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