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JMS 내부 실체 분석…22일 정명석 성추문 특집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총재의 성추문에 대해 '그것이 알고싶다'가 파헤친다.
오는 22일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출소 이후에도 멈추지 않았던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총재의 성 추문에 대해 그려진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1999년부터 2002년과 2007년 세 차례 방송을 통해 JMS 정명석 총재의 성범죄 의혹을 보도했다.
출소 이후에도 정명석 총재의 성 추문 의혹은 왜 계속되고 있는 걸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총재의 성추문에 대해 ‘그것이 알고싶다’가 파헤친다.
오는 22일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출소 이후에도 멈추지 않았던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총재의 성 추문에 대해 그려진다.
세상에 드러난 ‘메시아’의 비밀. 한때 200여 개의 교회, 15만 명의 신도가 있을 정도로 막강한 교세를 자랑했던 신흥 종교 기독교복음선교회, 일명 ‘JMS’.
그런데 1984년 한 종교 잡지에 정명석 총재의 성추행을 폭로하는 수기가 게재되었고, 이후 정 총재의 성 추문 의혹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1999년부터 2002년과 2007년 세 차례 방송을 통해 JMS 정명석 총재의 성범죄 의혹을 보도했다.
방송을 통해 정 총재의 충격적인 만행이 세상에 드러나자, 사회적 공분도 거세졌다. 2001년부터 홍콩과 중국, 말레이시아 등지로 해외 선교 명목의 도피를 이어가던 중에도 여신도를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정 총재는, 지난 2007년 중국 북경에서 체포된다. 국내로 송환되어 재판받던 그는 2009년 4월, 강간치상·준강간·준강제추행의 혐의로 징역 10년형을 선고받았다.
교주의 성전은 무엇으로 세웠나. 2018년, 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받고 만기 출소한 정명석 총재. 그런데 출소한 정 총재로부터 또다시 성폭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신도가 등장했다.
지난해 3월, 기자회견을 진행한 신도는 올해 3월 한 다큐멘터리를 통해 정 총재로부터 받은 피해 사실을 세상에 공개했다.
이에 따라 과거 범행까지 재조명되며 또 한 번 사회적 파장이 일었고, 지금껏 드러나지 않았던 수많은 피해자의 제보가 ‘그것이 알고 싶다’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교단 설립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성적 피해 보았다는 신도들의 폭로. 출소 이후에도 정명석 총재의 성 추문 의혹은 왜 계속되고 있는 걸까.
제작진은 정 총재로부터 피해를 당했다는 제보자들의 진술을 교차 검증하면서, 피해를 반복시킬 수밖에 없는 JMS 교단 내 폐쇄적이고 고질적인 시스템의 문제를 발견할 수 있었다.
또 JMS 초창기 멤버와 현재의 조력자 등 정 총재 주변인들을 추적하고, 약 40년 동안 의혹 제기가 이어졌지만 이를 은폐해 왔던 JMS 내부 시스템의 실체를 분석한다.
한편 ‘그것이 알고 싶다’는 한 시간 빠른 밤 10시부터 특집 편성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레이브걸스 민영, 볼륨감 넘치는 S라인 몸매
- 비키니 입은 이시영, 하와이 현지화 진행중? [똑똑SNS] - MK스포츠
- YG, 16살 차이 로제-강동원 열애설 공식 부인
- 테이, 직접 결혼 발표 “야외 결혼…마흔 즈음 큰 결심 하게 돼”(전문) - MK스포츠
- 페퍼로 이적한 박정아, 김연경와 어깨 나란히→7억 7500만원→여자부 최고 연봉 - MK스포츠
- ‘BJ에 8억 원 뜯긴’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어떠한 잘못도 없다” (공식) [전문] - MK스포츠
- 더보이즈, 원헌드레드 이적...11명 전원 MC몽 품에 안겼다 [공식] - MK스포츠
- ‘국가대표 첫 홈런’ 65억 포수 터졌다! 日 158km 괴물 상대 2루타→동점 솔로포 폭발…한일전 2-2
- ‘이혜주 깜짝 활약’ KB스타즈, 하나은행 꺾고 홈 18연승 질주! [WKBL] - MK스포츠
- 두산, 외국인 투수로 현역 빅리거 좌완 어빈 영입 [공식발표]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