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팁스, 민간 운영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핵심요약중소벤처기업부는 투자받은 이력이 없는 (예비) 창업자를 교육하고 투자도 진행하는 '시드 팁스' 민간 운영사 4곳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투자받은 이력이 없는 (예비) 창업자를 교육하고 투자도 진행하는 민간 운영사 4곳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시드 팁스는 (예비) 창업팀 55곳을 지원하며 이를 위해 민간 운영사 4곳을 다시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투자받은 이력이 없는 (예비) 창업자를 교육하고 투자도 진행하는 민간 운영사 4곳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른바 '시드 팁스'로 불리는 프로그램은 1억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업 팁스'와는 달리 투자 이력이 없는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 및 투자 전문성을 갖춘 민간 운영사(액셀러레이터)가 '배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업팀 구성부터 시드 투자까지 극초기 단계 창업팀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배치 프로그램은 창업팀을 대상으로 보육 공간에서 시장 분석, 회계, 법무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시드 투자가지 집행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시드 팁스는 지난해 9월 처음 시작돼 지금까지 4개 운영사가 예비 초기 창업팀 30곳을 지원했고, 이 가운데 21곳이 32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올해 시드 팁스는 (예비) 창업팀 55곳을 지원하며 이를 위해 민간 운영사 4곳을 다시 모집한다.
운영사는보육 공간을 갖춰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뒤 사업화 자금을 받은 예비 창업팀 30% 이상, 초기 창업 기업 70% 이상에 1억원 이상의 시드 투자를 진행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1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케이(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www.k-startup.go.kr)에 있는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기범 기자 hop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탄 설치했다' 제주공항 발칵…수학여행 온 고등학생이었다
- 초인종 눌러다가 총 맞은 흑인소년…발칵 뒤집힌 미국
- 폭행 이유? 'TV 보는데 거슬려'…발차기·주먹질에 의붓딸 치아 부러져
- 훔친 차량으로 300km 분노의 질주…무면허 운전 중학생 검거
- 청소년 1천명이 창문깨고 불 지르고…'이 도시' 왜 이런일이?
- '펜션 잃었지만 빨래는 한다!' 봉사자가 된 이재민 부부
- 박홍근 "송영길, 조속히 입국해야…무한책임 자세가 마땅해"
- '친명' 정성호 "돈봉투, 기름값·식대 수준…송영길 몰랐을 것"
- 구청장 출마했던 전직 시간강사, 유학생 폭행 논란
- 하노이서 코로나 확진자 7배 늘어…새 변이 확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