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적 항공사 최초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신규 취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웨이항공이 국내 국적 항공사 최초로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직항 노선을 새로 취항한다.
해외 여행 증가 추세에 지속적으로 해외 노선을 늘리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키르기스스탄 노선 신규 취항으로 중앙아시아 지역까지 노선을 확대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신규 취항한 몽골과 시드니 노선에 이어 이번 키르기스스탄 노선을 취항하면서 일본과 동남아 위주의 포화된 노선 한계를 벗어나 중·장거리 지역 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노선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티웨이항공이 국내 국적 항공사 최초로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직항 노선을 새로 취항한다.
티웨이항공은 키르기스스탄 노선을 코로나19 기간 중 전세편으로 꾸준히 운항해 오며 중앙아시아 지역 노선 진출을 준비해 왔다.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총 22편의 전세편을 운항하며 3600여 명의 승객과 75t가량 화물을 수송했으며 특히 코로나 기간 한국 입국을 희망하는 현지 교민 수송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오는 6월 11일부터 주 1회 운항하는 인천~비슈케크(키르기스스탄 수도) 노선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경 인천공항을 출발해 비슈케크 공항에 현지 시각으로 저녁 8시 30분께 도착하는 일정이다. 비행 시간은 7시간가량 소요되며 현지 시차는 한국보다 3시간 느리다.
키르기스스탄 노선은 지난 2020년 운수권 배분을 통해 신규로 배분(주 2회)받은 노선이다. 이에 티웨이항공은 향후 항공기와 노선 스케줄 운영 상황에 맞춰 주 2회 운항도 검토할 예정이다.
중앙아시아 동부 산악지역에 위치한 내륙국 키르기스스탄은 고산이 많고 사막이 없는 천혜 환경을 지니고 있어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고도 불린다. 60일간 무비자 관광이 가능한 곳으로 1년 내내 녹지 않는 만년설로 유명한 텐샨 산맥과 청록빛의 광활한 호수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식쿨, 러시아 우주 비행사인 유리 가가린이 휴양했다는 온천 시설 등 다양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인천~비슈케크 노선 취항을 기념해 인터넷 홈페이지 예약 고객을 위한 할인을 진행한다. 특가 운임 예약 시 편도 총액 39만3800원에 가능하며 일반 운임 예약 시 프로모션 코드 ‘신규 취항’을 입력하면 1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 추가로 2만원 할인쿠폰도 별도 제공해 일반 운임 예약 시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번 할인은 1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며 6월 11일부터 10월 28일 사이 탑승편에 한정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신규 취항한 몽골과 시드니 노선에 이어 이번 키르기스스탄 노선을 취항하면서 일본과 동남아 위주의 포화된 노선 한계를 벗어나 중·장거리 지역 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노선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하반기부터 일본과 동남아 지역 대부분의 국제선 노선 재운항을 본격화한 티웨이항공은 올해 초 충북 청주~베트남 다낭 신규 취항과 이달 말 청주~방콕(돈므앙), 6월 청주~오사카 신규 취항도 앞두고 있어 지방 공항을 통한 국제선 노선 확대도 진행 중이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해도 그만” 예산시장에 30억 썼다는 백종원, 끝내 폭발
- (영상)누군가 창문 밖에 있다…주민들 공포에 떨게한 男 입건
- "로또 당첨금 35억은 내꺼" 원수가 된 부부[사랑과전쟁]
- 심형탁, 한강뷰 아파트서 쫓겨나고 母 빚보증…"마음의 병"
- "왜 빵빵거려"…운전자 초등생 자녀 폭행한 50대 체포
- "정명석 옆 여자들 막았다"던 'JMS 2인자' 정조은 구속
- "비행기 못 떠요"…제주공항 강풍에 항공기 무더기 결항
- 김주애 ‘디올’ 포기 못 해, 金씨 일가 명품 사랑 엿보니
- 조선족 살인범 '사형→무기'..변호인 문재인[그해 오늘]
- 금값 사상 최고인데…금통장 지금 투자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