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이다인, 개명 4번→이름만 6개…“가능한 일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아내이자 배우 이다인의 개명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름이 6개 라는 이승기 부인 이다인'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원래 이름 임유경은 생부 임영규의 성을 따른 것"이라며 "부모님이 이혼 후에는 어머니의 성을 따라 견유경으로 개명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다인은 총 4번의 개명, 활동명 '이다인'까지 합하면 이름만 총 6개를 가진 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다희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아내이자 배우 이다인의 개명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름이 6개 라는 이승기 부인 이다인'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는 "임유경-견유경-이지혜-이주희-이라윤. 개명 저렇게 많이 한 사람 처음본다. 신기하다"라는 내용의 글이 적혔다.
작성자는 "원래 이름 임유경은 생부 임영규의 성을 따른 것"이라며 "부모님이 이혼 후에는 어머니의 성을 따라 견유경으로 개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다 계부 이홍헌의 성을 따라 이지혜로 개명했고, 그 후에 이주희로 한 번 더 개명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작성자는 "마지막 현재 이름은 이라윤인데, 불교 신자인 엄마 견미리가 딸들의 미래와 평안을 위해 바꾼 불교식 이름"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이다인은 총 4번의 개명, 활동명 '이다인'까지 합하면 이름만 총 6개를 가진 셈이다. 이다인의 언니 배우 이유비 역시 마찬가지다. 이유비의 본명은 이유진이며, 지난해 이소율로 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다인, 이유비 자매처럼 이렇게 여러 차례 개명하는 것은 매우 보기 드문 일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신기하다", "이름이 되게 자주 바뀐다", "저 정도면 본인도 헷갈리겠는데", "개인정보 변경하기 귀찮겠다", "개명 어려운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닌가보다", "저 정도로 바꾼 건 처음 본다", "가능한 일인가?"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이다인은 이승기와 2021년부터 약 2년간 공개 연애를 이어오다 지난 7일 부부의 연을 맺었다. (사진=9아토엔터테인먼트)
뉴스엔 장다희 diamond@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근 “무속인 母 산기슭서 살아, 어린시절 아버지와 지냈다”(무물보)
- ‘군입대’ BTS 제이홉, 까까머리 공개…장난기 가득한 거수경례
- 이다해♥세븐, 5월 결혼 앞두고 과감 스킨십…눈에서 꿀 뚝뚝
- 심형탁 “母 대출로 소송, 죽을 것 같았다” 박수홍도 깜짝(사랑꾼)[어제TV]
- 김수미, 조하나에게 ‘연봉 3억+강화도 땅부자 돌싱’ 男 소개팅 주선(회장님네)[결정적장면]
- 고우림, ♥김연아 반할만한 훈남 비주얼…웃는 모습 똑닮았네
- 부부싸움에 7살 딸 “내가 생겨서 결혼 미안” 오은영도 눈물 (결혼지옥)[결정적장면]
- 박경림 “웨딩드레스에 몸 맞춰” 박수홍 “꾸겨 넣었더라”(조선의사랑꾼)
- 김종국 “뭘 위해 사는지…다 그만두고 미국서 살고파”(미우새)
- “사랑해” 지드래곤, 다정한 무릎 베개 스킨쉽 日 여성 누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