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영아원 어린이 ‘재난안전체험캠프’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최근 '대국민 재난대응능력 및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취약계층대상 '재난안전체험캠프'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빛고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시행된 이번 체험에는 나주시 관내 재난 취약계층인 영아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쉽게 설명하고 재난상황을 체험을 하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주문정 기자)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최근 ‘대국민 재난대응능력 및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취약계층대상 ‘재난안전체험캠프’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빛고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시행된 이번 체험에는 나주시 관내 재난 취약계층인 영아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쉽게 설명하고 재난상황을 체험을 하도록 했다.
미취학 아동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을 위한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지진대피·산악안전·교통안전·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난대응 전 과정을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체험하게 했다.
또 화재가 발생했을 때 행동요령과 대피방법,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체험 등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습을 병행해 화재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높였다.
장찬주 안전보안처장은 “체험캠프를 통해 최근 산불을 비롯한 재난상황에서 재난 취약계층인 어린아이들이 조금이라도 안전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공공기관으로서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문정 기자(mjj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력거래소, 차기 전력거래시스템 구축…전력시장 다원화 기반
- 전력거래소·에스아이티·인코어드, 재생E 출력제어 기술개발 협력 체결
- 전력거래소, 튀르키예·시리아에 구호 성금 지원
- 전력거래소, ‘수거했어 오늘도’ 캠페인…플로깅 활동으로 거리정화
- 전력거래소, 전력IT 분야 중기 참여 독려…전력IT 생태계 확산
- 전력거래소, 반부패 추진계획 확정…윤리경영위원회 개최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