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검색엔진 크리미널아이피, 글로벌 정식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yber Threat Intelligence, CTI) 검색엔진 크리미널아이피(Criminal IP)가 4월 18일 글로벌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 대표이사 강병탁)가 서비스 중에 있는 크리미널아이피는 AI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IP 주소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는 검색엔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yber Threat Intelligence, CTI) 검색엔진 크리미널아이피(Criminal IP)가 4월 18일 글로벌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 대표이사 강병탁)가 서비스 중에 있는 크리미널아이피는 AI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IP 주소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는 검색엔진이다. 검색 유형은 총 4가지(Asset, Domain, Image, Exploit)로 구분되며 필터와 태그를 사용하여 방대한 정보 중 원하는 조건의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오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크리미널아이피는 작년 4월 28일 글로벌 베타서비스를 런칭해 약 12개월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했다. 베타서비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 언어로 운영하며 현재까지 미국, 일본, 사우디, 싱가폴 외 200개 이상 국가에서 약 300만 명의 방문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사이버 보안 업계 내 인지도를 높여왔다.
정식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 카드 결제, PayPal 등의 결제 수단으로 구독 결제가 가능한 플랜은 △Lite(개인 사용자용) △Medium(기업 보안용) △Pro(기업 보안용) 총 3가지로 제공된다. 그 외에도 커스터마이징과 무제한 데이터 액세스가 가능한 기업용 Enterprise 플랜과 학술적 및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 시 특별 할인 적용되는 Academic 플랜은 별도 문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무료 사용자를 위한 Free Membership 플랜도 있다.
관계자는 "이와 같이 용도에 따라 플랜 별 기능을 다양화하면서도 합리적인 구독료로 책정되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현재까지 통합된 플랫폼은 △바이러스토탈(VirusTotal) △스플렁크(Splunk) △아이피로케이션(IP Location) △로그프레소(Logpresso) △자빅스(Zabbix) 등 총 10곳이며 지속적으로 플랫폼 통합을 확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전기차 보조금 미국 완성차 독식…현기차는 배제
- 삼성 파운드리 회복세 탔다…시스템 반도체 반등 시그널
- 3월 車수출 65억달러… 역대 최대치 경신
- 정부, 韓 소부장 '슈퍼 乙'로…우주·방산·수소도 '글로벌화' 추진
- 푸틴, 우크라 헤르손 군부대 방문...지휘부 회의 참석
- 윤동식 KT 클라우드 대표 “리벨리온 NPU 칩 클라우드 인프라에 탑재”
- [K디지털, Up 대한민국]〈2〉LG AI연구원, 초거대AI '엑사원' 산업확산 주력
- 멤버십·포인트 손보는 아모레, 2분기 반등 채비
- "中心 잡겠다"…고성능 N 앞세운 '현대차', EV 리더 선언한 '기아'
- 교통카드 추가 탑재한 日 애플페이, 한국은 '첩첩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