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교세라와 日 인공관절 수술로봇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렉소가 일본 교세라와 일본 인공관절 수술로봇 시장에 진출한다.
큐렉소는 교세라와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 조인트'에 대한 일본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큐렉소는 인공관절 수술로봇의 제조·공급 및 교육을, 교세라는 일본 판매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된다.
큐렉소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인 교세라에 인공관절 수술로봇을 공급함으로써, 일본 환자들의 회복을 돕고 건강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큐렉소가 일본 교세라와 일본 인공관절 수술로봇 시장에 진출한다.
큐렉소는 교세라와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 조인트'에 대한 일본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큐렉소는 인공관절 수술로봇의 제조·공급 및 교육을, 교세라는 일본 판매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된다.
큐비스 조인트는 수술 전 환자의 CT(컴퓨터단층촬영) 영상을 기반으로 광학식 위치추적 카메라를 활용해 환자의 무릎뼈를 자동 절삭하는 수술로봇이다.
큐렉소가 일본에 인공관절 수술로봇의 판로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큐렉소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인 교세라에 인공관절 수술로봇을 공급함으로써, 일본 환자들의 회복을 돕고 건강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세라 측은 "인공관절 수술로봇을 일본에 도입해 인공관절치환술 분야에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국민의 건강 유지와 풍요로운 삶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교세라는 산업 및 자동차 부품, 반도체 패키지, 전자제품, 의료기기(인공관절) 등을 생산하는 일본 소재의 글로벌 기업이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형 제네시스에 생긴 신기한 기능 뭐길래…토종기업 '대박'
- 韓 위암 많은 이유 있었다…'이것' 방치하면 큰일
- 이효리도 썼다…"이거 사러 제주 갑니다" 2030 꽂힌 '힐링템'
- 대기업 평균 연봉 1억 도달…임금 상승률은 "부익부 빈익빈"
- "작작해라, 꼴 보기 싫어 죽겠다"…백종원 분노 폭발한 이유
- "연예인이어도 버거운 빚"… 전재산 털린 심형탁, 활동 중단 이유 [TEN초점] | 텐아시아
- 전세계 단 2개 '다이아 안에 또 다이아'…"천문학적 가격"
- [종합] 이수근 "무속인 母 깊은 산속에, 냉면집 하다가 갑자기 '신병' 걸려" ('물어보살') | 텐아시
- 표예진 "'모범택시' 고은이 도기를 좋아했냐고요?" [인터뷰+]
- 혼자 있는데 창문 '스르륵'…뚫어져라 쳐다본 男 '소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