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1)

2023. 4. 18. 11: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선정 기업이 18일 발표됐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우수한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 소비자 선호도를 평가하고 대중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열린 시상식이다.



BBLAB(비비랩) 
4년 연속 1위 이너뷰티 브랜드


BBLAB(비비랩)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4년 연속 건강식품(이너뷰티) 부문 1위에 올랐다.

비비랩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주)뉴트리원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다. 뛰어난 제품력과 브랜딩 노하우를 바탕으로 4년 연속 건강식품(이너뷰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비비랩은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다양한 원료를 베이스로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피부관리를 위한 콜라겐과 글루타치온, 히알루론산 등의 제품뿐 아니라, 여성 건강을 위한 유산균과 철분, 자신감 넘치는 바디라인을 위한 다이어트 제품도 선보인다. 여성이 내면부터 외면까지 근본적인 영역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는 여성의 5대 피부 고민인 탄력, 주름, 모공, 미백, 잡티를 한 번에 케어하는 데 초점을 둔 신제품 ‘더 콜라겐 트리플S’를 야심 차게 선보였다. 



Echo-ev1, 2
실용성·경제성·안전성 두루 갖춘 전기차


Echo-ev1, 2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5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전기차) 부문 1위에 올랐다.

대풍이브이자동차는 2018년 환경부 보조사업 기종 선정 시험에서 실용성과 경제성, 안전성을 두루 갖춘 에코이브이(Echo-ev) DE102 모델을 통해 국내 최초로 2인승 승용형 전기이륜차에 합격함으로써 기술력을 입증했다.

현대케피코와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기업들과 기술 협력 NDA를 체결한 한편, 수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네팔과 1,000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올

3월에는 e-모빌리티 제2생산공장을 완공해 생산능력을 연간 2만 대로 확대했다. 인도와 방글라데시,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들에 대한 수출 상담도 진행 중이다.

회사는 “‘창조적 도전’이라는 사훈 아래 전 직원이 세계 시장에 국내 e-모빌리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EVO+ ICL
부작용 우려 적은 안전한 안내삽입렌즈


EVO+ ICL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7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렌즈삽입술)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보+ ICL’(EVO+ ICL)은 (주)우전브이티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시력교정 렌즈삽입술용 안내삽입렌즈다. 국내에서 2002년 KFDA 승인 이래 현재까지 25만 건 이상의 렌즈삽입술에 사용됐으며, 2005년 미국 FDA 승인까지 받았다.

렌즈삽입술을 받은 많은 이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보+ ICL은 렌즈삽입술 시 3mm 내외의 작은 절개 이후 홍채 뒤에 삽입된다. 각막과 수정체를 손상하지 않고 시력을 교정하므로 통증이 적고, 수술 후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안구건조증을 비롯한 각종 시력 교정술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적다. 특허 받은 인체 친화적 재질인 콜라머로 만들어져 높은 안전성을 30년 넘게 입증해왔다. 



가이거(GEIGER)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유명한 명품 시계


가이거(GEIGER)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6년 연속 패션(시계) 부문 1위에 올랐다.

가이거(GEIGER)는 1906년 론칭한 오스트리아 토탈 패션 브랜드다. 뛰어난 품질과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겸비한 명품 시계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중세, 근대 유럽의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개발한 독자적인 시계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스위스, 홍콩 등 여러 국가의 세계적인 시계 전시회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 미국, 호주 등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크리스챤모드는 2004년 국내에 가이거 시계를 공식 론칭한 시계 유통, 제조 전문 중견기업이다. 세계 유명 브랜드 시계를 유통하고 명품 시계를 직접 생산하기도 한다.

현재 홈쇼핑, 온라인 등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시계를 선보이고 있다. 해외에도 활발히 진출해 8개국에 브랜드 등록을 완료했으며 30개국에 수출 중이다.



글루바인(GLUHWEIN)
혁신적인 전기요·전기매트로 호평


글루바인(GLUHWEIN)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8년 연속 생활가전(전기요·전기장판)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이던의 글루바인(GLUHWEIN)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혁신적인 전기요, 전기매트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글루바인의 ‘프리볼트 전기요’는 자동으로 전압 변경이 가능해 세계 모든 나라에서 변압기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좌우 분리 난방 전기요’는 좌측, 우측 따로 온도 설정이 가능하고, ‘인체감지 전기요’는 인체를 감지하는 센서가 있어 사람이 누우면 켜지고 일어나면 자동으로 꺼져 안전하고 경제적이다.

캠핑용 전기매트, 임산부 전기요, 전기방석, 난방텐트, 멀티 안전보관백도 인기다. 또 글루바인 전기요, 전기장판은 온 가족이 전자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전자기장환경인증(EMF) 제품으로, 특허받은 전자파 차단 열선을 탑재했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작동 15시간 후 자동 전원 차단, IC 회로 자동 차단, 과열 오작동 감지 기능과 다중 안전 시스템도 갖췄다.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