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갤3' 폼 클레멘티에프 "엄마가 한국인…멸치볶음 가장 좋아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주역 폼 클레멘티에프가 한국인 어머니에 대한 언급과 함께 멸치볶음을 최애 음식으로 꼽았다.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내한 기자회견에 참석한 폼 클레멘티에프 "한국에 와서 기쁘다. 한국은 제게 특별한 나라다. 제 어머니가 한국인이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 영화의 개봉일인 5월 3일은 제 생일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주역 폼 클레멘티에프가 한국인 어머니에 대한 언급과 함께 멸치볶음을 최애 음식으로 꼽았다.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내한 기자회견에 참석한 폼 클레멘티에프 "한국에 와서 기쁘다. 한국은 제게 특별한 나라다. 제 어머니가 한국인이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 영화의 개봉일인 5월 3일은 제 생일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클레멘티에프는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보고 영화 배우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또한 봉준호 감독도 좋아한다. 저는 한국 음식을 정말 사랑한다. 달고 짠 음식인 멸치볶음을 특히 좋아한다"고 한국 영화와 음식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멸치볶음은 프랑스 말인 메르시 보꾸(Merci Beaucoup: '정말 감사합니다'라는 뜻의 불어)와 비슷한 발음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라는 유머를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폼 클레멘티에프는 프랑스 국적의 배우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에서 '맨티스'로 활약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러시아계 프랑스인 아버지와 재캐나다 한국인 어머니에서 태어나 한국과도 깊은 인연이 있다.
2018년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로 한국을 처음 찾은 클레멘티에프는 2019년 8월 열린 코믹콘 서울에도 참석하기도 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개봉을 앞둔 클레멘티에프는 세 번째로 한국을 방문에 영화에 대한 열띤 홍보에 나섰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는 가모라(조 샐다나 분)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크리스 프랫)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이자 제임스 건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 마지막 영화기도 하다.
영화는 5월 3일 국내에 개봉한다.
ebada@sbs.co.kr
<사진 = 백승철 기자>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스브스夜]'동상이몽2' 이장원♥배다해, "당신만 내 인생에서 사라진다면" 가상 상황에 눈물
- "어머니가 통장관리해 전재산 탕진"...심형탁, 제2의 박수홍 사태 피해자였다
- 장성규, 라디오 지각에 청취자들 "괜찮아" vs "몇번째야"
- '로제-강동원 열애설' YG 입장 번복...확인 불가→사실무근
- '드림' 아이유 "말맛 살리려고 2.5배 속도로 대사 쳐"
- "한화 올해 우승했으면"…'명품시구' 정성일, 야구에 진심인 근황
- 배유람, '모범택시2' 종영 소감…"어디서든 응원합니다! 운행종료"
- 테이가 직접 밝힌 예비신부는? "악바리 근성+지독한 성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