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공약 실천계획 '최고' 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2023 전국 시·도지사, 교육감 공약 실천 계획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18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도 교육청은 민주성, 투명성, 공약 일치도 등 평가 분야에서 두루 좋은 평가를 받아 총점 90점 이상으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전국 시도교육청 중 SA 등급을 받은 곳은 강원을 비롯해 광주, 대전, 충북, 경남 등 5곳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2023 전국 시·도지사, 교육감 공약 실천 계획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18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도 교육청은 민주성, 투명성, 공약 일치도 등 평가 분야에서 두루 좋은 평가를 받아 총점 90점 이상으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신 교육감의 총 공약수는 83개, 세부 실천 과제는 168개며 필요 예산은 총 2조1천273억원이다.
이중 재정 규모가 큰 공약으로는 학교 운영비 지원 확대, 통학로·음용수·공기 질·시설 안전 지원, 교직원 정주 여건 개선, 질 높은 친환경 급식 제공, 교육공무직 및 학교 비정규직 강사 처우 개선,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등이 있다. 전국 시도교육청 중 SA 등급을 받은 곳은 강원을 비롯해 광주, 대전, 충북, 경남 등 5곳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행 이유? 'TV 보는데 거슬려'…발차기·주먹질에 의붓딸 치아 부러져
- 청소년 1천명이 창문깨고 불 지르고…'이 도시' 왜 이런일이?
- 전세사기 피해자 두 번 울리는 경매…'중단' 요구 봇물
- 초인종 잘못 눌렀다가…10대 흑인소년, 백인 집주인에 총 '탕탕'
- 136년만에 최고기온 찍더니 나흘 만에 눈…시카고 날씨가 이상하다
- 인플레 조짐 다시 커지는데…한국은 '긴축효과' 훼손 우려
- 구청장 출마했던 전직 시간강사, 유학생 폭행 논란
- 구광모, 미래 성장동력 '배터리' 직접 챙긴다…"경쟁 우위 지속"
- 대기업 직원 평균연봉 3년새 19% 증가…부익부 빈익빈 뚜렷
- 조기 귀국에 출당론까지…宋 "돈봉투 모르는 일, 파리에서 기자회견 갖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