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 설화수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다.
올해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이 결합된 '윤조에센스 6세대'로 새롭게 출시됐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의 디자인은 조선백자 달항아리 형상에서 시작했으며 우리 고유의 서화(書畵)에서 영감을 받아 전통과 현대 및 언어와 공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다. 세안 후 가장 첫 단계에 바르는 에센스로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올해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이 결합된 ‘윤조에센스 6세대’로 새롭게 출시됐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각이 주요 평가 요소로 꼽힌다.
설화수는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한국적 미감을 용기에 담아내려 노력해왔다. 1932년부터 이어진 전통과 예술에 대한 디자인 철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의 디자인은 조선백자 달항아리 형상에서 시작했으며 우리 고유의 서화(書畵)에서 영감을 받아 전통과 현대 및 언어와 공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백자의 맑은 빛을 담은 제품 전면에는 설화수를 상징하는 컬러 로고를 배치했고, 달항아리를 닮은 용기의 곡선은 모든 것을 포용하는 여유로움과 조화로움을 담았다.
제품 이름에도 한국적 미감을 반영했다. 가로쓰기와 세로쓰기를 조화시키고 여백의 미를 담았다. 설화수의 한자 낙관(樂觀)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낙관을 찍음으로써 완성되었던 한국의 옛 서화처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보이도록했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에 이어 전 세계에 설화수가 아트와 헤리티지를 어떻게 보존하며 재해석하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라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해도 그만” 예산시장에 30억 썼다는 백종원, 끝내 폭발
- (영상)누군가 창문 밖에 있다…주민들 공포에 떨게한 男 입건
- "로또 당첨금 35억은 내꺼" 원수가 된 부부[사랑과전쟁]
- 심형탁, 한강뷰 아파트서 쫓겨나고 母 빚보증…"마음의 병"
- "왜 빵빵거려"…운전자 초등생 자녀 폭행한 50대 체포
- "정명석 옆 여자들 막았다"던 'JMS 2인자' 정조은 구속
- "비행기 못 떠요"…제주공항 강풍에 항공기 무더기 결항
- 김주애 ‘디올’ 포기 못 해, 金씨 일가 명품 사랑 엿보니
- 조선족 살인범 '사형→무기'..변호인 문재인[그해 오늘]
- 금값 사상 최고인데…금통장 지금 투자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