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운용, 직장인 맞춤형 TDF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신자산운용이 한국 퇴직연금 특성과 금융시장 환경에 맞춘 타깃데이트펀드(TDF) '대신343 TDF'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신343 TDF'는 대신자산운용이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패스를 활용한다.
김영근 대신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한국 직장인의 특성을 고려한 생애주기펀드를 새롭게 마련했는데 은퇴 시점에 맞춰 안전자산 비중을 높여가면서도 시장 상황에 맞는 적극적인 운용으로 초과 수익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신자산운용이 한국 퇴직연금 특성과 금융시장 환경에 맞춘 타깃데이트펀드(TDF) ‘대신343 TDF’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신343 TDF’는 대신자산운용이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패스를 활용한다. 글라이드패스는 TDF의 핵심 개념으로 다가오는 은퇴 시점에 맞춰 안전자산과 위험자산 비중을 조절하는 로드맵이다. 글라이드패스를 바탕으로 펀드 운용역의 시장 전망에 따라 적극적인 운용 전략을 실행한다.
출시된 상품은 한국인의 연령별 임금 상승률과 퇴직연금 적립 규모 등을 반영해 연금 적립 효과를 극대화한다. 운용 보수는 최대 연 0.35%이며 목표 은퇴 시점은 2035년과 2055년 두 가지다. 판매사는 대신증권(003540)이다. 김영근 대신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한국 직장인의 특성을 고려한 생애주기펀드를 새롭게 마련했는데 은퇴 시점에 맞춰 안전자산 비중을 높여가면서도 시장 상황에 맞는 적극적인 운용으로 초과 수익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쓴 '협박 편지'…'출소하면 다 죽인다'
- '밟아도 차가 잘 안 나가'…12살 손녀 태운 할머니 급발진?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