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PNP와 맞손...혁신 스마트업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라젬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PNP)와 손잡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세라젬과 플러그앤플레이는 헬스케어,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등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교류하는 데 협력한다.
세라젬은 혁신 제품 개발과정에서 스타트업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다.
세라젬은 지난해에도 헬스케어 등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전략적 협업을 위해 약 5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라젬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PNP)와 손잡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혁신제품 개발은 물론 지분 투자 등 기술 고도화와 포트폴리오 확대가 목표다.
세라젬은 미국 플러그앤플레이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는 1600개 이상 스타트업을 발굴한 세계 최대 규모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페이팔을 비롯해 드롭박스, 피스컬노트 등 35곳의 유니콘 기업이 이곳을 거쳤다.
세라젬과 플러그앤플레이는 헬스케어,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등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교류하는 데 협력한다.
플러그앤플레이는 전 세계 풍부한 기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세라젬의 사업 영역과 기술 수요에 적합한 기업을 추천하고 협력을 지원한다. 세라젬은 혁신 제품 개발과정에서 스타트업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다. 웰라이프 멤버십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플랫폼 고도화에도 속도를 낸다.
사업 영역과 밀접한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지분 투자 등도 추진한다. 세라젬은 지난해에도 헬스케어 등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전략적 협업을 위해 약 5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위해 사이드 아미디 총괄회장을 비롯해 필립 빈센트 동아시아 대표, 조용준 한국 지사 대표 등 플러그앤플레이 대표단이 세라젬 서울타운을 방문해 양 기관이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전기차 보조금 미국 완성차 독식…현기차는 배제
- 삼성 파운드리 회복세 탔다…시스템 반도체 반등 시그널
- 3월 車수출 65억달러… 역대 최대치 경신
- 정부, 韓 소부장 '슈퍼 乙'로…우주·방산·수소도 '글로벌화' 추진
- 윤동식 KT 클라우드 대표 “리벨리온 NPU 칩 클라우드 인프라에 탑재”
- [K디지털, Up 대한민국]〈2〉LG AI연구원, 초거대AI '엑사원' 산업확산 주력
- 멤버십·포인트 손보는 아모레, 2분기 반등 채비
- "中心 잡겠다"…고성능 N 앞세운 '현대차', EV 리더 선언한 '기아'
- 교통카드 추가 탑재한 日 애플페이, 한국은 '첩첩산중'
- "비대면진료 초진 허용해야"…국회 유니콘팜 토론회